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국민은행3)
홈플러스, AI 앞세워 최저가 프로젝트 박차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8.24 09:01:34

◆홈플러스, AI 앞세워 최저가 프로젝트 박차

[팍스넷뉴스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홈플러스가 빅데이터 알고리즘 'AI 최저가격'을 확대해 최저가 프로젝트를 활성화한다고 24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매주 '50개 핵심 상품'을 선정하고 대형마트 3사 온라인몰 가격 비교 모니터링을 실시해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가격을 인하할 방침이다. '50개 핵심 상품'은 빅데이터 알고리즘을 활용해 신선·그로서리·델리 등 매출 상위 품목 가운데 고객 수요가 많은 먹거리와 생필품으로 선정한다. 대표 상품은 바나나, 방울토마토, 쌀, 양념소불고기, 두부 등이다.

◆카페24, 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에 솔루션 제공

'카페24'가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인 '에이지투웨니스(AGE20's)'의 공식 온라인 D2C 쇼핑몰을 자사 플랫폼으로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애경산업의 온라인 사업 상황에 맞춰 카페24는 에이지투웨니스에 방문한 소비자들이 상품, 리뷰, SNS 콘텐츠 등을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공식 사이트 디자인 설계를 지원했다. 카페24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브랜드가 D2C 자사몰을 바탕으로 손쉽게 고객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과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몰, '2022 추석 선물대전' 온라인 기획전 진행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추석 맞이 온라인 기획전 '2022 추석 선물대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2022 추석 선물대전'은 명절 대표 선물세트인 '동원참치' 선물세트를 비롯해 1800여종의 식품, 생활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동원디어푸드는 동원몰 내에 구축한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디 라이브)'를 통해 각종 추석 선물세트 판매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순금, 주유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풀무원기술원, 세스코와 업무협약

풀무원 R&D센터 풀무원기술원이 위생기업 세스코와 '혁신 토탈 위생솔루션' 공동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풀무원 자사 공장과 풀무원식품 협력사의 품질 안전관리 역량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식품안전을 강화하고자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식품안전 특화기술 정보교류 ▲해충방제 시설진단 및 솔루션 제공 ▲미래 지향적 통합 해충 방제 시스템 공동기획 및 추진 등을 이행한다.


◆CJ온스타일, 명품 도자 '광주요 백합 시리즈' 론칭

CJ온스타일이 명품 도자 '광주요'의 베스트셀러 백합 시리즈를 단독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광주요 백합 시리즈는 주로 백화점과 같은 유통 채널에서 찾을 수 있는 광주요 인기 라인이다. CJ온스타일은 이달 30일 대표 기획 프로그램 '굿라이프'에서 광주요 백합 시리즈 4인 세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CJ온스타일, 투자 확대로 경쟁력 확보할까 벼랑 끝 몰린 해외사업, '적자' 고리 어쩌나 대상, 마곡에 연구시설 '이노파크' 열어 外 이마트, '와인그랩' 서비스 오픈 外

◆GS리테일, 가맹점과 협력사에 추석 대금 1300억 조기 지급

GS리테일이 추석을 맞아 가맹 경영주와 협력사에 1300억원 규모의 정산금과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4일 밝혔다. GS리테일은 GS25 가맹 경영주의 정산금은 이달 31일, 상품을 공급하는 협력사의 물품 대금은 내달 6일에 각각 조기 지급하기로 했으며, 이는 기존 지급일 대비 최대 12일 앞당긴 것이다. GS리테일은 급격한 물가 상승, 금리 인상 등의 영향으로 어려워진 경제 환경을 고려해 이번 대금 조기 지급 일정을 수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동서식품, 소비자들과 함께 복지관에 후원물품 전달

동서식품이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하는 '맥심 사랑 나눔 이벤트'를 열고,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선물과 자사 제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맥심 사랑 나눔 이벤트는 2009년부터 매년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쿠팡, '2022 에이팜마켓' 오픈

쿠팡이 전국 각지 우수 업체들의 농수특산물을 한 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2022 에이팜마켓'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2022 에이팜마켓'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민과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유통 판로를 제공하고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내달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 20여개 농특산물 업체가 참여한다. 쿠팡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활동을 지속해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BBQ, 치킨릴레이 5억원 달성

제너시스BBQ가 올해 '가맹점과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5000마리가 넘는 치킨을 지역 사회복지센터에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2017년부터 치킨릴레이를 진행했던 것을 고려하면 현재까지 2만5000마리(5억원 상당)의 치킨을 지역사회에 전달한 것이다. BBQ 패밀리는 "지역사회 곳곳에 따스한 손길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힘이 닿는 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외면하지 않고 손을 내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삼성전자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