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휴니드, GA-ASI와 글로벌 부품 공급망 협력 MOU
강동원 기자
2022.09.22 11:06:00
무인기 플랫폼 적용 항공부품 공급 확대
(왼쪽부터) 김왕경 휴니드 사업총괄과 켄 러빙 GA-ASI 부사장이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휴니드)

[팍스넷뉴스 강동원 기자] 휴니드테크놀러지스(휴니드)가 제너럴 아토믹스 에어로노티컬시스템스(GA-ASI)와 손잡고 항공 부품 공급 사업을 강화한다.


휴니드는 GA-ASI와 '글로벌 무인기 분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X-KOREA) 행사장에서 개최된 체결식에는 김왕경 휴니드 사업총괄과 켄 러빙 GA-ASI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휴니드는 이번 MOU를 통해 GA-ASI의 무인기 플랫폼에 적용되는 항공 부품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휴니드는 지난 2월 GA-ASI의 글로벌 공급망에 합류해 부품을 납품하고 있었다. GA-ASI는 군사 무인항공기 시스템(UAV) 산업의 선두 주자로 꼽히는 업체다.


휴니드의 기술력이 이번 협약 체결의 발판이 된 것으로 보인다. 휴니드는 지난 2017년 미국 보잉(Boeing)의 F-15 전투기 전기·전자시스템 최종 공급사업자로 선정됐다. 2020년에는 에어버스 항공 파트너로도 지정됐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은 2277억원, 영업이익은 132억원으로 전년대비 13%, 20% 증가했다. 순이익도 63억원에서 130억원으로 두 배 넘게 늘었다.


김 사업총괄은 "글로벌 무인항공기 시스템 선도기업인 GA-ASI와의 협업은 항공부품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휴니드에게 매우 중요하고 소중한 기회"라며 "GA-ASI와 추가적인 사업 발굴을 통해 사업을 확대해 나아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대한항공, UAM 운항시스템 개발 추진 대한항공, 첨단 수직이착륙 무인기 개발 나선다 휴니드, 3분기 실적부진…“TICN 사업으로 외형성장” 휴니드, 4분기 매출액 급증…TICN사업 추가 수주 기대
팍스넷뉴스 2023 경제전망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