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펩트론, 글로벌 제약사와 '당뇨약' 물질이전계약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2.22 14:13:18

◆펩트론, 글로벌 빅파마와 당뇨병약 물질이전계약 체결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펩트론은 당뇨 분야에서 글로벌 탑 레벨의 대형제약사와 세계 최초의 1개월 지속형 당뇨병 치료제의 상업적 개발을 위한 물질이전계약(Material Transfer Agreement, 이하 MTA)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펩트론은 지난 수개월 동안 진행된 글로벌 제약사의 기술 자료 평가에서 상업화에 요구되는 성능과 조건을 충족하는 결과를 도출했다. 이를 기반으로 회사는 글로벌 제약사의 우선 협상 대상으로 선정되며 MTA를 체결하게 됐다. 앞으로 상대 제약사는 펩트론의 스마트데포 기술로 개발한 1개월 지속형 세마글루타이드 PT403 효능의 직접 검증을 진행할 예정이다.

◆루닛, 홍콩·몽골 대형병원에 'AI 유방암 검진 솔루션' 공급

루닛은 최근 홍콩 및 몽골 대형병원에 'AI 유방암 검진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루닛은 이번 계약에 따라 홍콩 최대 영상센터인 HKWI(Hong Kong Women's Imaging) 병원과 몽골 국립암센터(National Cancer Center of Mongolia) 및 몽골 울란바토르 소재 의료기관(Breast Clinic of Ulaanbaatar)에 유방촬영술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MMG'를 공급하게 됐다. 루닛은 이번 HKWI 병원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홍콩 공립병원 관리기구인 홍콩 병원관리국(Hospital Authority) 산하 다수의 병원들과 함께 AI 제품 도입을 논의하고 있다.


◆박셀바이오, 베트남 현지 임상연구 추진

박셀바이오가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인 빈그룹(Vingroup) 산하 의료기관과 현지 임상연구를 추진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박셀바이오는 빈그룹 산하 의료기관인 빈멕헬스케어시스템(Vinmec Healthcare System)과 ▲베트남 현지 임상연구 실시 등을 위한 협력 및 교육 지원 ▲새로운 항암면역 세포치료제 연구 개발 및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박셀바이오는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 기업이다.


◆어떠케어, 스마트앱어워드 2022 의료부문 통합 대상

GC케어의 건강 생활 습관 관리 어플리케이션 '어떠케어'가 '스마트앱어워드 2022'에서 '의료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평가 시상식으로, 3800명의 인터넷 전문가 및 교수진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가장 우수하고 혁신적인 앱 서비스를 선정한다. 어떠케어는 ▲서비스 품질성 ▲콘텐츠 신뢰성 ▲마케팅 독창성 ▲UI 디자인 직관성 ▲비주얼디자인 완성도 ▲기술 적절성 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어떠케어는 이용자가 더 건강하고, 덜 아픈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용자는 일상 습관 및 내 몸 건강 기록을 통해 생활 패턴을 확인하고, 제안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셀프 케어해 나갈 수 있다.


◆휴온스 '사군자추출분말' 임상 논문, SCIE 등재

휴온스는 최근 남성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전립선 사군자'의 핵심 원료 '사군자추출분말'의 남성 하부요로증상 개선 효과 및 안전성에 대한 인체적용시험 연구 결과가 SCIE급 대한비뇨의학회 공식 학술지 'ICUrology(Investigative and Clinical Urology)'에 게재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중등증 전립선 비대 증상이 있는 남성 135명을 대상으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비뇨기과,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비뇨의학과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이다. 시험 결과 사군자추출분말 저용량과 고용량 섭취 군은12주 후에 '국제 전립선 증상점수(IPSS)'가 유의하게 개선됐다. '배뇨 후 잔뇨량' 및 '국제 발기부전 지수(IIEF-5') 하위 점수의 경우 12주차에 위약군 대비 고용량 섭취 군에서 성적 쾌감 점수가 향상됐다. 저용량 섭취 군에서는 6주차에 최대 배뇨속도 증가와 배뇨 후 잔뇨량의 감소가 가장 크게 관찰됐다.

관련기사 more
펩트론, 매출 반토막에도 경영진 보수 2배 껑충 펩트론 '스마트데포' 기술이전 계약 기대감↑ JW중외제약, 새로운 오픈 이노베이션 박차 JW중외, 3Q 매출 역대 최대…성장세 지속

◆테라젠바이오, 유전체 분석 특허 8건·논문 21건 발표

테라젠바이오는 2022년 한 해 동안 유전체 분석 관련 특허 8건과 논문 21건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테라젠바이오는 글로벌 유전체분석 기업으로 관련 사업 전 분야에서 누적 특허 30건, 관련 논문 156건을 보유하게 됐다. 황태순 테라젠바이오 대표는 "테라젠바이오는 누적된 연구기술력을 바탕으로 플랫폼 기반 암백신을 개발하고 있다"며 "관련 특허와 논문은 테라젠바이오의 활발한 연구활동 결과로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꾸준한 성과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W중외제약, 2023 JP 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참가

JW중외제약은 내달 9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2023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공식 초청을 받아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JW중외제약은 이번 콘퍼런스에서 STAT3 표적항암제 'JW2286'의 기술제휴에 나선다. JW2286은 STAT3을 선택적으로 저해하는 새로운 기전의 혁신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이다. 지난 8월 국가신약개발사업으로 선정된 JW2286은 현재 임상 단계 진입을 위한 GLP 독성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Wnt 신호전달경로를 활성화해 모낭 증식과 모발 재생을 촉진하는 탈모치료제 'JW0061'에 대한 최신 연구 결과와 향후 개발 전략도 개별 미팅을 통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 밖에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통풍신약 후보물질 '에파미뉴라드(코드명 URC102)'의 기술수출을 추진한다.


◆젬백스,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네덜란드 임상 승인

젬백스앤카엘은 스페인, 폴란드에 이어 네덜란드에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GV1001의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젬백스는 미국 FDA에서 허가 받은 임상시험계획서를 적용해 유럽으로 임상시험을 확대하고 있다. 젬백스는 지금까지 임상승인을 받은 3개국 외에 프랑스, 이탈리아, 포르투갈, 핀란드에서도 임상시험 승인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