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24시]
CJ대한통운-대한상의, 기업물류 우대 서비스 제휴 外

◆CJ대한통운-대한상의, 기업물류 우대 서비스 제휴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박상우, 이세정 기자] CJ대한통운은 대한상공회의소와 '기업 물류 우대 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 협약으로 CJ대한통운은 전국에 걸쳐 다양한 화주를 확보, '더 운반' 운영 규모를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의 '더 운반'은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술로 실시간 최적 운임을 제안하고 화주와 차주를 중간단계 없이 직접 연결시켜주는 운송플랫폼이다.


◆쏘카 임직원 복지 상품, 예약 2배 증가



쏘카는 자사 임직원 전용 상품 '쏘카비즈니스 복지형'이 출시 5개월 만에 2배 이상의 예약건수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복지형은 기업 임직원들의 출장이나 외근 등 업무적인 이동 외에도 여행, 여가활동, 출퇴근 등을 목적으로 주중과 주말 상관없이 쏘카를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기업에서 임직원 1명당 연회비 1만원을 부담하면 ▲주중(60%), 주말(40%) 대여료 할인 ▲출퇴근 대여료 8000원(심야 16시간) 쿠폰 등을 임직원에 제공하는 방식이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사이판 월드리조트 패키지 선봬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마리아나관광청과 함께 기획한 올인클루시브 상품 '사이판 월드리조트 패키지'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패키지는 골드카드 이용을 통한 전 일정 조·중·석식 호텔식 서비스를 비롯해 리조트 내 각종 부대시설과 체험 프로그램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올인클루시브 상품이다.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아시아나항공과 제주항공, 티웨이항공을 이용해 주 7회 출발한다. 출발 시에는 오전 항공편을, 한국으로 돌아올 때에는 오후 출발 항공편을 이용하는 만큼 더욱 알차게 여행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 보증 연장 서비스 출시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이달 중 제조사 무상 보증 기간이 끝난 수입 차량을 대상으로 보증 수리를 연장해주는 서비스인 '코오롱모빌리티 케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오롱모빌리티 케어'는 딜러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수시 가입이 가능한 워런티 연장 서비스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DB손해보험과 함께 보유 차종의 보증 만료 시 수리 비용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에게 브랜드 공식 딜러사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상은 출고 후 7년, 주행거리 14만km 미만의 차량 소유고객이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운영하는 인증 중고차를 통해 해당 A/S센터에서 차량 인증 점검을 통과하면 1년 또는 2년 단위로 가입이 가능하다.


◆한국타이어, 스크린골프 대회 '한국타이어 춘식이컵' 성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카카오 VX와 함께 지난달 개최한 스크린골프 대회 '한국타이어 춘식이컵'이 역대 최다인 7만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스크린골프 이용객들과 소통을 한층 강화하는 동시에 자사 브랜드 '한국(Hankook)'의 이미지를 보다 친근하게 알리는 데 주력했다. 특히 지난달 14일부터는 프렌즈 스크린 한남점과 판교점에 각각 '한국타이어관'을 운영, '아이온' 브랜드의 로고와 제품을 강조한 공간을 구성해 현장감을 표현하기도 했다.


◆기아, 전기차 배터리 구독 서비스 실증 위한 MOU 체결



기아는 지난 3일 현대캐피탈, 신한EZ손해보험, 서울시 택시운송사업조합 등과 '배터리 구독 서비스' 실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아는 이번 실증 결과를 기반으로 내년 하반기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실증사업에서 기아는 배터리 구독 서비스 총괄기획 및 EV 차량공급, 폐배터리 매입 및 활용처 확보를 담당한다. 현대캐피탈은 '배터리 리스 상품 개발', 신한EZ손해보험은 '배터리 전용 보험상품 개발'을 맡았다. 실증사업 대상인 서울시택시운송사업조합 및 2개 업체(한미산업운수, 상록교통)는 시범 서비스 운영 및 정식 서비스화에 필요한 비용 효율성, 운영 안정성 등을 검증할 계획이다.


◆SM대한해운,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SM그룹 해운부문 계열사 대한해운은 ESG 경영성과와 비전을 집약한'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국제 보고 기준인 GRI와 UN SDGs의 지표를 토대로 작성된 보고서를 통해 친환경 경영 성과와 전략에 대해 강조했다. 먼저 대한해운은 LNG 사업부문과 친환경 경영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하여 IMO의 환경규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 결과 해운사 최초로 '2023 국가산업대상'에서 ESG-환경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만태 대한해운 대표는"시대가 요구하는 친환경 ESG 경영을 실천해 글로벌 에너지 전문운송선사로 발전하는 것은 물론, 사회 구성원으로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도모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아우디,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 출시



아우디 코리아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모델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 (The new Audi A7 55 TFSI e qu. Premiu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예측 운영이 가능한 지능형 드라이브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긴 주행거리, 우수한 연비, 그리고 다이내믹한 엔진 성능이 특징이다. 이 차량은 2.0L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과 전기 모터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최대 합산 출력 367마력 (엔진 252 마력 / 전기모터 142.76 마력), 최대 합산 토크 51.0 kg.m (엔진37.7kg.m / 전기모터 35.69kg.m) 을 발휘한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9985만원이다.


◆티웨이항공, 국립항공박물관과 사회공헌 활동 업무협약



티웨이항공은 국립항공박물관과 사회공헌활동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티웨이항공과 국립항공박물관은 지역사회를 위해 항공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 활동을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안전훈련과 기내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티웨이항공의 항공훈련센터와 국립항공박물관의 다양한 항공 전시 및 체험시설을 연계해 시너지도 확대하겠단 계획이다.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코란도 트림 확대 운영



KG모빌리티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구매 여건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과 코란도의 트림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렉스턴은 기존 프레스티지, 노블레스에 더해 엔트리 트림인 '와일드', '와일드 플러스'를 추가해 소비자 부담을 낮췄다. 코란도도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인 'C5 플러스' 트림을 추가했다. C5 플러스 트림은 엔트리 트림인 'C5'에 고객이 원하는 매력적인 사양을 추가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반영한 경제적 모델이다.


◆하나투어 6월 패키지 송출객 전년比 661% 증가



하나투어는 지난달 자사 패키지 송출객 수가 약 9만5000여 명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661%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역별로는 동남아가 45.1%로 가장 높았고 일본(28.8%), 유럽(12.6%), 중국(8.1%), 남태평양(3.2%), 미주(2.2%) 순으로 나타났다. 인기 여행 국가로는 1위 일본, 2위 베트남, 3위 중국이 차지해 중국이 오랜만에 순위권 상위에 자리 잡았다. 중국 내 선호 지역은 백두산(31%)과 장자제(23%)였다.


◆참좋은여행, 사이판 '키즈 킹 클루시브 여행' 출시



참좋은여행은 켄싱턴 호텔 사이판에서 내놓은 '키즈 킹클루시브' 프로그램을 패키지여행에 접목한 여행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키즈 킹클루시브는 켄싱턴 호텔의 어린이 특화 프로그램이다. 현재 호텔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옵션으로 판매중이며 국내 여행사에서는 참좋은여행이 유일하게 판매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는 ▲제스티 캠핑룸 숙박(캠핑장 스타일로 꾸민 객실에 어린이용 텐트 침대가 추가된 형태) ▲어린이 전용 어메니티(목욕가운, 슬리퍼, 비누, 치약, 칫솔 등) ▲키즈 웰컴 기프트 ▲어린이 전용 장비 렌탈(공기청정기, 젖병소독기, 침대가드, 빔보체어, 베이비 크림, 베이비 바스럽, 샤워핸들, 헤어캡 등) ▲ 키즈 데일리 미니바(키즈 음료와 스낵) 등과 같은 어린이 맞춤형 옵션이 포함돼 있다. 아울러 켄싱턴 호텔이 서비스 중인 어린이 전용 풀장과 바닷가 모래놀이터, TV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주제로 꾸민 코코몽 키즈캠프 등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하반기 공개채용 진행



이스타항공은 기재 도입 및 국제선 노선 확장에 따라 하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직무는 운항 통제, 안전 관리, 노무, 영업 기획, 정비 교육 등 총 24개 부문이고 7월 9일까지 채용 플랫폼 인크루트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전형은 서류 전형과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진 면접전형으로 이루어지며 채용 검진까지 통과한 최종 합격자는 9월 중 최종 입사하게 된다.


◆제주항공, 블록 장난감 출시



제주항공은 하반기 새롭게 도입하는 B737-8 차세대항공기와 지상조업장비 등 공항을 소재로한 기획 상품인 블록 장난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블록 장난감은 실제 공항에서 볼 수 있는 항공기와 토잉카, 케이터링카 등의 조업 장비를 소재로 제작됐다. ▲비행기(B737-8) 블록(3만원) ▲기내식을 공급하는 케이터링카 ▲항공기를 견인하는 토잉카 ▲승객들의 승/하기를 돕는 스텝카 등 지상조업장비 블록 3종(2만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물류24시 19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