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SPC, '청춘식탁' 운영…우리 농산물 식재료 지원 外

SPC, '청춘식탁' 운영…우리 농산물 식재료 지원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SPC그룹은 '(사)청년공간 이음'과 함께 청년들의 건강한 식사를 돕는 'SPC청춘식탁'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SPC청춘식탁'은 SPC행복한재단이 (사)청년공간 이음에 2천만 원을 후원해 경제적 어려움, 사회적 고립 등 문제를 겪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으로 3월부터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청년공감 이음은 청년의 건강한 삶과 사회적응 위한 상담 센터를 운영하고 취업 등 각종 강연 개최 및 공간 대여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비영리 법인이다. 먼저 식비 부담으로 끼니를 거르거나 균형 잡힌 식사를 하기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우리 농산물로 이뤄진 꾸러미와 밀키트를 지원하고 이음에서 농산물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 또한 요리교실 등의 사회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해 사회적으로 교류가 부족한 청년들이 자연스럽게 또래와 어울리는 자리를 만들어 제공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인스파이어' 라방 국내 호텔리조트 주문액 역대 최대

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이하 라방)에서 판매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이용권이 총 53억원에 육박하는 주문금액 성과를 냈다고 28일 밝혔다. 자사 모바일 라방 국내 호텔리조트 방송 기준 역대 최대 규모다. 이슈 상품을 발빠르게 라방에 편성한 소싱력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상품'과 '믿고 사는 셀러', '플랫폼' 3박자가 통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31만명이 넘는 고객이 해당 방송을 시청했다. 전체 주문고객 중 30대가 38%, 40대가 49%로 '모바일 라방 큰 손'인 3040 세대가 총 87% 비중을 보였다. 지난 19일 '깔끔왕' 셀럽 브라이언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를 소개하는 유튜브 오픈런 방송을 시작으로 22일 럭셔리체크인 90분 특별방송까지 구성이 알찼다. 럭셔리체크인은 지난해 1월 파라스파라로 시작해 워커힐 더글라스, 제주 아트빌라스 등을 선보여 5성급 등 프리미엄 숙박권 니즈가 높은 고객들의 집중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동원샘물, 2년 연속 K리그 공식 후원

동원F&B는 한국프로축구연맹과 K리그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2년 연속 K리그 공식 후원사로서 오는 3월 1일 개막부터 리그1 및 K리그2 25개 구단에 공식 음료인 동원샘물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매월 가장 인상 깊은 득점을 터뜨린 선수에게 주어지는 '동원샘물 이달의 골'을 후원하고 선정된 선수에게 트로피를 시상한다. 이외에도 K리그 경기장 내 전광판 및 LED보드에 브랜드 광고를 노출하고 현장 샘플링과 SNS 프로모션 등 동원샘물에 대한 각종 온,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K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표 선수들을 패키지 디자인에 새긴 '동원샘물 K리그 에디션'도 다음달 중 선보일 계획이다. 동원F&B는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동원샘물만의 건강하고 젊은 이미지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LF푸드, 일본 이색 디저트 콜렉션 제안

LF푸드는 글로벌 미식 문화 트렌드에 발맞춰 일본에서 유행하고 있는 이색 디저트를 제안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해외 유명 맛집을 찾기 위해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등 글로벌 미식 경험에 대한 니즈를 반영했다. 특히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일본의 디저트 메뉴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일본 현지에서 인기몰이 중인 디저트 콜렉션을 선보인다. 먼저 유바리 멜론 랑드샤 쿠키는 홋카이도 지역의 특산품으로 멜론 과즙을 풍부하게 넣어 진한 단맛과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일본식 찹쌀 경단인 시라타마를 활용한 메뉴인 시라타마 젠자이와 크림 모찌 산도 2종도 준비했다. 시라타마 젠자이는 시라타마를 팥에 설탕, 소금 등을 더해 뭉근하게 끓여 낸 일본 전통 수프인 젠자이와 즐기는 메뉴다. 크림 모찌 산도 2종은 시라타마 사이에 크림을 샌드해 일본의 맛과 감성을 재현한 색다른 디저트다. 팥과 치즈&딸기 등 두 가지 종류로 커피나 우유를 함께 곁들여 간식이나 아침으로 든든하게 즐기기 좋다.


뽀아레 북미 시장 공식 데뷔, 프리즈 LA 공식 글로벌 파트너로 참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POIRET)는 오는 29일부터 3월 3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 LA(FRIEZE LA) 2024'의 공식 글로벌 파트너로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아트페어가 개최되는 산타 모니카 공항 내에 뽀아레 단독 라운지를 운영하며 전 세계 미술 애호가와 VIP, 관람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릴 예정이다. 뽀아레는 지난해 10월 영국에서 열린 '프리즈 런던(FRIEZE LONDON) 2023'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 첫선을 보였다. 런던에 이어 LA에서 열리는 프리즈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질 계회이다. 뽀아레는 브랜드가 지닌 예술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전달하기 위해 프랑스 여성 아티스트 '로르 프루보(Laure Prouvost)'와 다시한번 손잡았다. 관람객들은 라운지 내 작가가 특별 제작한 전시 공간에서 자연 고유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담은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NS홈쇼핑,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TV홈쇼핑 부문 1위

NS홈쇼핑은 27일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TV홈쇼핑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시행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이 사회적, 경제적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신뢰있는 경영방향을 제시하고자 2004년 제정돼 21년째 시행하고 있다. NS홈쇼핑은 전 조사영역에서 고른 평가를 받아 TV홈쇼핑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이슈를 진정성 있게 해결해 가치를 증진시키고 지속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하는데 집중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N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R&D 기술개발을 위한 자금 지원, 제품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상품성 개선 등을 지원해오고 있다. 아울러 '사랑의 공부방', '저소득층 생필품 지원', '화재취약계층 소화기 지원' 등 지역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써오고 있다. 국내 최대 요리 경연이 포함된 식문화 축제 'NS푸드페스타'를 22년부터 서울에서 전북 익산으로 옮겨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중이다.


남양유업, '맛있는 우유 GT 진짜 고칼슘 락토프리' 출시

남양유업은 '맛있는 우유 GT 진짜 고칼슘 락토프리'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100mL(밀리리터)당 255mg(밀리그램)으로 국내 최대 칼슘 함량(24년 1월 '유당분해우유류' 기준)을 자랑하는 이번 신제품은 LST 공법을 사용해 영양손실 없이 유당만을 제거해 우유 섭취 후 배 아픔 등으로 불편을 해소한 게 특징이다. 또한 우수한 품질 유지를 위해 18가지 자체 관리 기준을 통과한 1A등급 원유를 사용했으며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3를 더해 하루 한 잔(200mL)으로 한국인의 1일 평균 섭취 부족분을 100% 보충 가능하다. 맛있는 우유 GT는 2003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남양유업의 대표 브랜드다. 특허받은 GT 공법을 사용해 우유 속 산소를 제거하고 진공상태(-0.5 bar 이하)에서 잡맛과 잡내를 뽑아내 본연의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2021년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일반 흰 우유를 비롯해 저지방, 락토프리 제품 등 5가지 세부 브랜드를 구성했다.


대교, '2024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수상

대교는 대표 교육브랜드 '눈높이'와 중국어 교육브랜드 '차이홍'이 '2024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은 고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부모 1000명을 대상으로 교육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인지도, 만족도를 조사해 우수 기업 및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 학습지 부문 1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눈높이'는 국내 대표 교육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이번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대교의 에듀테크 제품 '대교 써밋'은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AI와 눈높이 선생님의 이중 관리로 탄탄한 실력을 완성하고 학습자가 올바른 학습 습관 형성 및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도록 돕는다. 중국어 학습 프로그램 부문에서 18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차이홍'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두 맞춤 학습이 가능한 중국어 전문 교육브랜드다. 제품에는 차이홍 스토리탭, 차이홍 주니어, 차이홍 시니어, 차이홍 내신중국어, 차이홍 HSK, 차이홍 TSC 등이 있다.


풀무원,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종합식품부문 1위

풀무원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27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2024년 제21차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종합식품부문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인증식에서 전체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올스타(All Star) 30개 기업에 종합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풀무원은 2004년 올스타 30대 기업에 선정된 이래 18년 연속, 누적 20회 올스타 30개 기업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올해 21년째를 맞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등 6대 가치를 따져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풀무원은 산업군 평가에서 '혁신능력'과 '직원가치' 부문에서 지난해 대비 좋은 평가를 이끌어 내며 종합식품기업부문 1위에 올랐다. 올스타 평가에서는 '추천율'과 사회적인 가치를 만들어 내는 기업임을 입증하는 '사회가치' 순위가 다른 평가 항목 대비 높았다.


오뚜기, 봄맞이 샐러드 드레싱 4종 출시

오뚜기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샐러드와 어울리는 샐러드 드레싱 4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드레싱 4종은 가볍고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샐러드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선보인 드레싱은 신제품 2종(이탈리안, 그린바질)과 리뉴얼 제품 2종(오리엔탈, 레드와인발사믹) 등 총 4종이다. 전 제품 모두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감칠맛을 구현했다. 특히 샐러드 전문점 인기 품목 및 트렌디한 소재인 화이트와인·갈릭 그리고 바질을 활용해 신제품 2종(이탈리안, 그린바질)을 출시했다. '이탈리안 드레싱'은 화이트와인의 은은한 향과 갈릭, 식초가 어우러져 깔끔하고 산뜻한 맛이 특징으로 해산물이나 과일이 들어간 샐러드와 잘 어울린다. 함께 출시한 '그린바질 드레싱'은 향긋한 생바질의 풍미가 두드러지는 제품으로, 스테이크 샐러드나 파스타 샐러드에 곁들이기 좋다.


스타벅스, '슈크림 라떼'…봄맞이 재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29일부터 '슈크림 라떼'를 비롯해 봄의 싱그러운 색감을 담은 봄 시즌 음료 3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매년 출시 때마다 화제를 낳으며 판매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슈크림 라떼'가 올해도 재출시한다. 이 제품은 천연 바닐라 빈이 들어간 슈크림의 달콤함과 진한 바닐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다. 2017년 첫 출시 이후 스타벅스에 봄이 왔음을 알리는 대표 음료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에는 출시 후 가장 빠른 속도인 8일 만에 100만 잔 판매를 돌파했으며 28일 간 200만 잔 판매를 기록했다. 새롭게 출시하는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와 '카스텔라 크럼블 딸기 블렌디드'도 만나볼 수 있다.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는 부드러운 카페 라떼에 봄을 연상시키는 고소한 풍미의 초록빛 피스타치오 크림을 올린 비주얼이 특징이다. '카스텔라 크럼블 딸기 블렌디드'는 달콤한 딸기가 어우러진 부드러운 블렌디드에 바삭한 카스텔라 크럼블이 가득 올라가 마치 딸기 케이크를 먹는 듯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국내 여성복 1위 '타임(TIME)', 글로벌 패션 시장 본격 데뷔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2024년 F/W 파리 패션위크'에 '타임(TIME)'이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1993년 론칭한 타임이 글로벌 패션 시장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파리 패션위크는 글로벌 4대 패션쇼 중 하나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가 모두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패션 마켓'이다. 특히 2월에 열리는 파리 패션위크는 '여성복 주간'으로 주요 럭셔리 브랜드가 앞다퉈 패션쇼와 프레젠테이션을 여는 하이라이트 기간이다. 한섬은 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오는 29일 파리 16구에 위치한 복합 예술문화 공간인 '팔레 드 도쿄(Palais de Tokyo)'에서 타임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연다. 이 자리에선 한섬이 지난 2020년부터 글로벌 패션 시장 공략을 위해 준비해 온 별도의 컬렉션 '더 타임'을 선보이게 된다. 더 타임의 2024 F/W 디자인 콘셉트는 '컨피덴셜 클럽'으로 특유의 심플하고 세련된 브랜드 기조를 유지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여성미를 중점적으로 부각한 디자인을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