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 ‘천만의용병’中 서비스 계약 체결


[신송희 기자]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ZQ Games Inc(대표 Nancy Zheng)와 자사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 '천만의용병’에 대한 중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천만의용병’은 2D 도트 그래픽과 쿼터뷰 방식 등 과거 유행했던 PC 패키지 게임 분위기를 기반으로 한 턴제 모바일 게임이다. 과거 RPG의 다양한 콘텐츠 요소를 채택해 쉽게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천만의용병’ 중국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 ZQ Games는 ‘pocket Knights’ 등 다수의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개발력과 퍼블리싱 능력을 인정받은 게임업체다.


ZQ Games는 지난해 ‘천만의용병(‘Brave Brigade: Hero Summoner’)을 북미·유럽 지역에 진출시켜, 짧은 기간 동안 100만 다운로드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했다. 또 미국 구글 플레이 내 롤플레잉게임 부문 1위에 등극하는 등 외국 게임들과의 경쟁 속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모은 바 있다.


‘천만의용병’은 지난해 6월 북미·유럽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 홍콩, 대만, 일본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으며, 동남아 지역 및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 활로를 넓혀나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