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텍사스, 삼성에 "'15년' 세금감면 해주겠다" 外
이 기사는 2021년 03월 23일 17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윤신원 기자] 美텍사스, 삼성에 "'15년' 세금감면 해주겠다" [매일경제]

삼성전자로부터 반도체 신공장 투자 제안을 받은 텍사스주가 이에 화답해 '15년'의 세제 감면을 내린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삼성전자가 요구했던 '최장 20년' 감면 요구의 절충 성격으로, 삼성이 이를 수용하고 공장이 들어설 지역 위원회 승인을 받을 경우 당초 목표했던 올해 2분기 신공장 착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제주항공, 사업보고서 일부 내용 허위 기재…"정정공시 낼 것" [뉴스1]

제주항공이 이스타항공과 소송 진행결과를 허위 공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거래소에 등재한 제주항공의 2020년도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합병을 추진했던 이스타항공 측과 2건의 소송을 진행 중이다. 한 건은 결정이 곧 확정될 예정이지만, 계약금 234억5000만원을 돌려달라며 제기한 소송은 현재 서울중앙지법 제21민사부에 배당만 된 상태다. 제주항공은 잘못 기재된 것이 맞다고 착오를 인정한 상태다.  사업보고서 관련 사항은 금감원에서 직접 징계 여부를 결정한다. 허위 공시 사실이 인정되면 과징금과 매매정지 등 징계가 가능하다.


롯데케미칼, 수소탱크 개발완료 눈앞…이르면 1년내 상용화 [머니투데이]

롯데케미칼이 약 7년의 연구개발 끝에 차량용 수소탱크 기술 개발 완료를 눈앞에 두고 있다. 개발 막바지 절차인 국제 인증획득만을 남겨둬 이르면 1~2년 내 상용화가 가능할 것이란 전망이다. 친환경차 개화기에 발맞춰 해당 기술이 롯데케미칼의 신규 수익원으로 자리잡을지 주목된다.


쿠팡 '짝퉁 논란'···상표법 위반 피소 [서울경제]

e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 '쿠팡'이 한 중소업체가 제작·판매하는 제품의 모방품을 판매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무선이어폰 케이스를 제조·판매하는 한 중소업체 M사의 제품을 그대로 모방한 제품을 마치 M사에서 납품하는 것처럼 쿠팡 '로켓배송'으로 판매했기 때문이다. 지난달 서울 송파경찰서에서 피의자에 대한 조사가 진행된 것으로 파악됐다.


LG 배터리, 유럽서 또 '리콜'…르노 이어 폭스바겐도 [한국경제TV]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가 장착된 전기차들이 올해 초 유럽 곳곳에서 리콜에 들어갔던 사실이 밝혀졌다. 리콜 사유는 모두 '배터리 제조 결함'으로, 리콜 차량 대부분은 지난해 5월과 6월 제조된 폭스바겐 계열의 전기차들이다. 리콜 대상국은 독일과 프랑스, 덴마크, 스웨덴 등 11개국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