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손현일 크래프톤 투자본부장 앞세워 인도공략 外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손현일 크래프톤 투자본부장, 인도법인 '드라이브'

크래프톤이 인도법인(PUBG INDIA)의 초대 대표로 손현일 투자본부장을 배치하고 사업 확장에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걸었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11월 인도 법인을 설립했다. 회사는 인도의 비디오 게임, e스포츠, IT,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 가능성에 초점을 맞춰 지역 시장 공략에 집중해 왔다. 손 대표 선임으로 인도를 비롯한 신흥 시장 공략에는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손 대표는 2004년부터 금융, 재무 분야의 경력을 쌓아왔다. 2017년에는 펍지 주식회사(현 크래프톤) 최고재무책임자(CFO)로 합류했다. 2020년에는 크래프톤의 투자본부장으로서 인도 등 해외 투자를 이끌었다. 손 대표는 "인도를 주축으로 중동, 아프리카로 이어지는 신흥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네오위즈, '블레스 언리쉬드', 7일 스팀 출시

네오위즈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스 언리쉬드 PC'를 스팀(Steam)을 통해 그랜드 오픈했다.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묵직한 콤보 액션과 오픈 월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보스 및 몬스터들과의 전략적인 전투, 던전, 다양한 PVP(이용자 간 전투)가  특징이다. 지난 5월 진행된 파이널 테스트에서는 40여만명의 이용자들이 참가했고, 최대 동시 접속자 수 4만5000명을 기록했다. 사전 예약자는 100만명을 돌파했다. 스팀 인기 찜 목록에서는 글로벌 13위를 차지했다.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을 받는다. 



라이징윙스, '캐슬 크래프트' 해외 사전예약 실시

크래프톤 자회사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게임(RTS, Real-Time Strategy) '캐슬 크래프트(Castle Craft: World War)'의 해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캐슬 크래프트는 건물을 건설하고 병력을 생산해 상대의 진영을 무너뜨리고 본인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게임이다. 게임은 이미 태국, 인도, 캐나다 등 6개국에서 소프트론칭에서 많은 호평을 받았다. 하반기 국내외 지역에서 정식 출시하는 것이 목표다. 강문철 라이징윙스 부사장은 "캐슬 크래프트를 통해 MMORPG 일변도의 게임시장에 지친 국내 팬들에게 정통 RTS의 재미를 선사하고, 모바일 RTS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전예약은 구글 플레이에서만 받고 있다. 원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곧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 장수게임 '카트라이더'·'던전앤파이터' 이벤트

넥슨이 장수게임들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트라이더'는 서비스 17주년을 기념해 유튜브 채널에서 제작한 축하 영상 2종을 공개했다.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오는 18일까지 '17주년 생일 케이크 꾸미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멀티 플레이' 총 17회를 주행하면 '17주년 엠블럼'을 지급하는 이벤트 등도 실시하고 있다. 16주년을 맞은 '던전앤파이터'도 대규모 이벤트 중이다. 내달 16일까지 신규 이벤트 '창세의 서' 등을 선보인다. '창세의 서'는 자신의 진영에 전략적으로 건물을 배치하고 액션카드인 권능으로 그 건물의 효과를 발동해 상대와 맞서는 미니 게임이다. 각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