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신세계, '대한민국 쓱데이' 온라인 사전행사 돌입 外

◆신세계, '대한민국 쓱데이' 온라인 사전행사 돌입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에 열리는 '대한민국 쓱데이' 프로모션에 앞서 사전행사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올해 쓱데이 사전행사는 온라인 채널 위주로 혜택을 대폭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SSG닷컴을 필두로 에스아이빌리지(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TV쇼핑, 굳닷컴(신세계 까사) 그리고 올해 합류한 W컨셉이 오는 25일부터 행사에 뛰어든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지난 2년 간 쓱데이 행사를 경험하며 한층 높아진 고객의 기대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전체 행사 물량 중 온라인 비중을 50%까지 확대한 만큼 초대형 할인 혜택과 압도적인 상품 라인업으로 고객을 열광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푸드, 김우빈과 함께한 'Chefood' 광고 선봬



롯데푸드는 'Chefood(쉐푸드) 등심 통돈까스' 광고를 TV와 온라인 채널에 온에어 했다고 밝혔다. 최근 발탁한 Chefood의 새로운 모델 김우빈과 함께한 첫 광고다. 광고에서는 돈까스 단면을 클로즈업해 전문점에서 접할 수 있는 두툼한 두께와 셰프 수준의 퀄리티를 강조했다.


◆NS홈쇼핑, 7회 연속 CCM인증 획득 도전


NS홈쇼핑은 CCM 인증기한 만료를 앞두고, 7회 연속 CCM 재인증 획득을 위한 심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한국소비자원이 운영,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NS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고객위원 중심의 상품선정위원회를 운영하고 고객 만족을 위한 품질경영시스템, 고객 불만족에 대한 OK서비스까지 다양한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통해 2009년부터 2019년까지 6회 연속으로 CCM인증을 획득했다.


◆롯데홈쇼핑, 이색 '먹방' 콘텐츠 '야한식당 시즌2' 론칭



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먹방', '쿡방' 등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 프로그램 '야한식당 시즌2'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야한식당'은 '야밤에 한없이 식사가 그리운 당신들을 위한 방송'의 줄임말이다. 지난 4월 종료된 '시즌1'에는 100만 먹방 유튜버 '히밥'과 셰프 '양지훈' 등이 출연해 떡볶이, 닭발 등 다양한 간편식을 소개한 결과 누적 조회수 100만 회를 달성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CJ제일제당, 사내벤처 활성화로 혁신성장 속도



CJ제일제당은 식품사업부문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이노백(INNO 100)'을 통해 선정된 '푸드 업사이클링'과 '식물성 대체유' 사업을 새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직원들의 도전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사업화 함으로써 '혁신적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미래준비를 가속화하고자 하는 차원이다. 사내벤처 사업화 1호인 '푸드 업사이클링'은 깨진 쌀, 콩 비지 등 식품 부산물을 활용해 제품화 함으로써 식품 폐기물을 줄이기 위한 '지속가능한 ESG 경영' 개념을 적용한 제품이다. '식물성 대체유'는 현미, 콩 등 식물성(Plant-based) 재료로 만든 우유 대체 식품이다. '혁신에 몰입하는 100일'이라는 의미의 'INNO 100'은 68년 전통의 CJ제일제당이 스타트업처럼 기민하게 움직이며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자는 취지로 지난 2월 도입됐다.


◆현대리바트, 라이브 커머스 영역 넓힌다



현대리바트는 신제품 론칭 쇼케이스를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출시를 라이브 커머스 채널을 통해 공개하는 건 가구 업계에서 처음이다. 라이브 커머스란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확대되면서 라이브 커머스는 새로운 판매 채널을 넘어 핵심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아직 초기 단계인 국내 홈퍼니싱 라이브 커머스 시장 선점을 위해 단순 프로모션 행사뿐만 아니라 신제품 론칭 쇼케이스 등으로 '라방'의 적용 범위를 넓혀가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신규 슬로건 공개



아모레퍼시픽은 자사의 기능성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신규 슬로건 '필 더 글로우, 라네즈'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필 더 글로우'는 '내 피부 본연의 건강한 빛, 내 삶의 빛나는 자신감'을 의미한다. 라네즈만의 특별한 솔루션을 통해 피부는 물론 삶의 전반에 긍정의 빛을 선사하겠다는 의지를 담아냈다. 김효정 라네즈 마케팅 디비전장(상무)는 "라네즈는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고객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예리하게 짚어내며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며 "이번 슬로건의 개발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유연함으로 빠르고 날렵하게 변화하겠다는 브랜드의 포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해태제과, '오예스 피넛버터' 출시



해태제과는 오예스의 올 가을 시즌 에디션으로 '피넛버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가을이 제철인 땅콩의 고소함을 가득 채운 가을 한정판 오예스로 연말까지만 맛볼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계절에 맞는 시즌 한정판으로 익숙하면서도 색다른 제철 오예스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계절을 즐기는 리얼 초코케이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8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