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네이버, 사우디와 지능형 교통시스템 구축 협약 ​外

◆네이버, 사우디와 지능형 교통 시스템 구축 협약


[딜사이트 이호정, 김가영, 이태웅 기자] 네이버는 사우디아라비아 대중교통공사인 SAPTCO와 지능형 교통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디지털트윈 기반의 HD지도(차량용 고정밀지도)와 교통 상황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효과적인 교통 인프라 개선에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는 "최신 첨단 기술들을 활용해 대대적인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SAPTCO에게 클라우드 인프라부터 디지털트윈, AI 등 다양한 기술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는 네이버는 최적의 파트너"라며 "앞으로도 사우디 내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사우디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N클라우드,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 참여


NHN클라우드는 '2024년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에 공급 기업으로 4년 연속 참여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2024년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은 중소형 핀테크 기업을 비롯한 블록체인, AI기업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금융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지원 사업과 프로모션은 기업들이 NHN클라우드의 우수한 금융 클라우드 인프라와 솔루션을 합리적인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역량 있는 국내 기업들이 NHN클라우드의 안전하고 유연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개발해 업계를 선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넥슨, 신작 패키지게임 '퍼스트 버서커: 카잔' 공개


넥슨은 자회사 네오플이 개발 중인 신작 패키지게임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엑스박스 파트너 프리뷰를 통해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넥슨은 이번 프리뷰를 통해 '카잔'의 스타일리시한 전투 장면이 집중적으로 담긴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윤명진 PD는 "'카잔'은 PC와 콘솔 플랫폼 동시 준비 중인만큼 엑스박스 파트너 프리뷰를 통해 글로벌 콘솔 이용자분들께 '카잔'의 새로운 모습을 소개해드릴 수 있게 됐다"며 "네오플의 강력한 핵심 IP인 '던전앤파이터'의 다중 우주 세계관을 토대로 'DNF 유니버스'의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세련된 액션성, 독창적인 그래픽을 토대로 이용자분들께 다양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정규시즌 1주년 OST 공개


넥슨은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정규시즌 오픈 1주년을 기념해 OST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플레이리스트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오리지널 음원 9종과 신규 음원 1종을 더한 총 10곡으로 구성됐다. 또한 정규시즌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기념 쿠폰 입력 이벤트', '접속 이벤트' 등도 실시한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1주년 대축제


컴투스는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오는 5월 2일까지 미니게임 '코타의 대모험', 특별던전 및 기념 필드 '축제의 섬', '크리스탈 환급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또한 글로벌 1주년을 기념해 향후 6주간 즐길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TL, 세 번째 공식 라이브 방송 실시


엔씨소프트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 앤 리버티(TL)'가 세 번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오후 8시 15분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을 접할 수 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엔 안종욱 PD와 이문섭 DD가 출연해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와 신규 던전을 포함한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소개할 예정이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프로젝트 영상 공개


넷마블은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정식 게임명을 '세븐나이츠 리버스'로 확정하고, 신규 영상 2종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해 개발 중 신규 프로젝트다. 김정민 넷마블넥서스 대표는 "앞으로 '세븐나이츠 리버스' 관련 개발자 인터뷰나 플레이 영상 공개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개발 현황을 자세히 공유할 계획"이라며 "이용자분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의견도 반영하고 함께 게임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네이버웹툰 '화산귀환'과 컬래버레이션


넷마블은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네이버웹툰 '화산귀환'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웹툰 주요 캐릭터 청명, 백천, 유이설, 윤종, 조걸 등 5종이 추가됐다. 이외에도 ▲신규 레전드 영웅 2종 ▲11201~12000 스테이지 추가 ▲일일던전 4종(금화던전 제외) 400단계까지 확장 ▲유니크, 레전드 영웅의 최대 레벨 70까지 확장 등 콘텐츠도 업데이트됐다.


◆카카오게임즈, 성남시 아동·청소년 대상 사내 물품 기부


카카오게임즈는 신학기를 맞아 성남시 관내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내 물품 기부를 실시, 지역사회 상생을 도모한다고 7일 밝혔다. 회사는 카카오프렌즈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해 제작된 마우스패드, 에코백, 자세교정용 의자 등 물품 4000여점을 모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했고, 이를 성남시 지역사회 아동돌봄시설 및 복지관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새학기를 시작하는 지역사회 돌봄시설 소재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뜻깊은 기부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상생을 도모하고 자원 선순환을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해외 진출 시동


위메이드플레이는 5일 퍼즐게임 '애니팡4'의 해외 출시 타이틀 '애니팡 퍼즐'을 일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회사는 '애니팡 퍼즐' 이외에도 '애니팡 머지'의 일본 소프트론칭을 진행 중이며 상반기까지 '애니팡 매치라이크'. '던전앤스톤즈' 등 5종의 신작을 출시할 예정이다. 강한별 위메이드플레이 PD는 "해외 시장 확대의 첫 무대로 일본 시장에 도전장을 낸 '애니팡4'에 이어 다양한 신작 출시와 서비스로 K-퍼즐의 경쟁력을 입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애니팡 월드'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


위메이드는 플레이토즈와 블록체인 게임 '애니팡 월드'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애니팡 월드'는 애니팡 IP가 적용된 위믹스 기반 웹3 커뮤니티 게임이다. 지난 2월 플레이토즈가 선보인 웹3 커뮤니티 서비스 '토즈 유니버스'의 대표 프로젝트로 2024년 말 출시 예정이다. 플레이토즈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애니팡 IP를 활용한 '애니팡 월드'는 다채로운 콘텐츠가 강점"이라며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위믹스 메인넷 파트너로 엑스엘게임즈 영입


위메이드는 위믹스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 원더스'로 엑스엘게임즈를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고유번호 원더 24를 선택한 엑스엘게임즈는 게임과 블록체인을 결합해본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위믹스3.0 게임 생태계와 메인넷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체인파트너스, 'AI3'로 사명 변경


체인파트너스는 사명을 'AI3'로 변경하고, 앞으로 웹3 외에도 AI 사업 역량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7일 밝혔다. 회사는 이를 위해 김덕진 IT커뮤니케이션연구소상을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선임한다. 김 이사는 기업 생성형 AI 교육, 생성형 AI 도입 컨설팅 사업을 총괄할 예정이다. 표철민 AI3 대표는 "앞으로 AI와 웹3가 만나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시너지가 다양하게 발생할 것"이라며 "7년간의 풍부한 웹3 사업 경험과 생성형 AI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만나 이 영역을 주도해가는 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창작자 마일리지 베타 서비스 실시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소셜플랫폼 스토브가 '스토브 스토어'의 창작자들을 위한 마일리지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창작자 마일리지 서비스는 인디게임 등 창작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전해주는 정책으로 '스토브 스튜디오' 가입과 동시에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창작자들은 적립한 마일리지로 본인의 게임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네오위즈, '산나비' 공식 굿즈 크라우드 펀딩 진행


네오위즈는 2D 액션게임 '산나비'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공식 굿즈 펀딩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펀딩은 오는 4월 14일까지 진행된다. 텀블벅 펀딩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후원금액에 따라 '산나비 캐릭터 코롯토 4종', '장패드', '아크릴 키링 2종 세트', '철호패 금속 뱃지', '미공개 데이터백 USB' 등 다양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뮤 모나크, '또래오래' 제휴 이벤트 진행


웹젠은 모바일 MMORPG '뮤 모나크'가 '마검사' 클래스 출시를 기념해 또래오래와 제휴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휴 이벤트로 약 한달 간 전국 560여개 매장에서 '뮤 모나크' 제휴 세트 메뉴를 구매하면 게임 아이템이 담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SNS 인증 이벤트 '웹젠 프렌즈 포카'도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CPNT 3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