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현대백화점그룹,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外

◆현대백화점그룹,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성열, 이소영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600여 중소 협력사의 9월 결제대금 3000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5일 앞당겨 지급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한섬 등 13개 계열사와 거래하는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3000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추석 연휴 전인 이달 25일에 지급한다. 이번에 혜택을 받게 되는 중소 협력사는 현대백화점과 거래하는 3800여 곳을 비롯해 모두 9600여 중소 협력업체다. 현대백화점그룹이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하는 것은 경기침체와 함께 고금리와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들의 자금 운영을 돕기 위해서다.


◆대상그룹, '지식존중(地食尊重)' 프로젝트 1기 활동 성료


대상그룹이 '지식존중(地食尊重)' 프로젝트 1기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총 16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1기 크루는 지난 6월부터 3개월 간 '지역의 식재료로, 지역을 새롭게, 가고 싶게'라는 슬로건 아래, 무주군을 매력적으로 만들 리포지셔닝 아이디어를 기획, 실행, 홍보하는 전방위 활동을 펼쳤다. 최종적으로는 무주군의 대표 식재료인 머루와 대상그룹 존중 캠페인의 광고 캐릭터 '브라키오'를 활용하는 아이디어가 채택됐다. 무주IC 만남의광장, 남대천, 머루와인동굴 등 세 곳에 최대 12m 높이의 '브라키오'의 대형 조형물이 설치됐으며, 특히 9월 2일부터 열린 무주반딧불축제를 맞아 방문한 많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동원F&B, 식품기업 최초 폐플라스틱 활용한 선물세트 선봬


동원F&B가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지속가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4일 밝혔다. 선물세트에 재활용 플라스틱을 적용한 것은 국내 식품기업 중에서 처음이다. 이번 동원 추석 선물세트는 총 5가지 콘셉트로,  친환경 카테고리는 '리사이클링 플라스틱(Recycling Plastic)', '올페이퍼 패키지(All Paper Package)',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선물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리사이클링 플라스틱' 선물세트에는 버려진 폐플라스틱을 열분해하여 추출한 재생 원료인 'Cr-PP(Chemical Recycled PP)'가 적용됐다. 재활용 원료를 사용함으로서 플라스틱 생산을 줄일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또한 100% 종이로 만든 '올페이퍼 패키지'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인 '레스 플라스틱' 선물세트도 2배 이상 확대했다. 


◆교촌치킨, '포장 주문 고객 대상 '국물맵떡' 증정 이벤트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오는 10월 31일까지 포장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사이드 메뉴 '국물맵떡'을 무료 증정한다. 이번 스탬프 이벤트는 매장, 교촌치킨앱 등에서 포장 주문하는 고객 대상이다. 1회 포장 주문 시 1개의 스탬프가 적립되며, 총 스탬프 2개를 모으면 교촌치킨앱에서 쓸 수 있는 국물맵떡 무료 쿠폰이 증정된다. 제공된 국물맵떡 무료쿠폰은 11월 10까지 교촌치킨앱에서 쿠폰에 기재된 코드 등록 후 사용가능하다.


◆스타벅스, 경동시장과 함께 스타벅스 로고 머그 증정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달 4일부터 8일까지 경동시장과 스타벅스 경동1960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뜻깊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이벤트 기간 내 고객이 경동시장 모든 점포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과 스타벅스 경동1960점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스타벅스 경동1960점 파트너에게 제출하면 스타벅스 로고가 각인된 머그를 증정한다. 해당 머그는 5일간 하루 100개씩 선착순으로 증정되며, 제출 가능한 영수증은 경동시장과 스타벅스 경동1960점에서 당일 발행한 영수증에 한해 적용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로 하여금 경동시장 방문을 독려해 상권 활성화를 지원하는 한편, 고객에게 시장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경동1960점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씰리침대, 창립 142주년 기념 '매트리스 샹떼 II' 출시


씰리침대가 창립 142주년을 맞아 베스트셀러 제품을 리뉴얼한 '샹떼 II(Chante II)'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씰리침대는 브랜드 헤리티지와 기술력을 통한 보다 특별한 수면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 '샹떼 II'는 신체를 편안하게 받쳐주는 지지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샹떼(Chante)'의 리뉴얼 버전으로, 포스처텍(PostureTech®) 스프링이 적용돼 모든 신체 부위의 움직임에 맞춰 정교한 지지력을 제공한다. 스프링은 이중 열처리된 티타늄 소재로 만들어져 가벼우면서도 견고하고 내구성이 강하다. 매트리스 가장자리 처짐을 방지하는 씰리 고유의 기술 '유니케이스(Unicased)' 시스템으로 내구성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매트리스 사용 면적도 넓혔다. 새로 출시되는 '샹떼 II'는 전국 씰리침대 판매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창립 142주년 기념으로 풍성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Your life ON Sealy'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NS홈쇼핑, 추석맞이 '선물하고! 선물받고!' 프로모션 진행


NS홈쇼핑이 추석을 맞아 9월 한 달간 '선물하고! 선물받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선물하고! 선물받고!'는 NS홈쇼핑 생방송 상품 중 식품과 건강식품을 여러 개 구입하는 고객에게 생필품 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이달 25일까지 식품은 3개 이상 구매 완료 시 주방세제와 위생팩 등이 포함된 생필품 세트를 증정하고, 건강기능식품 2개 이상 구매할 경우 세탁세제와 물티슈가 포함된 생필품 세트를 증정한다. 해당 상품 방송 시간 내에 구매한 고객 대상이며, 방송 시간 1시간 전, 후로 구매한 고객도 포함된다. 사은품은 품목당 1인 1회 증정하며, 10월 16일 이후 배송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같은 기간, 명절을 앞두고 인기가 높은 상품 중심으로 '달달한 적립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달달한 적립금'는 행사 진행 상품의 방송 중에 구매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방송당 20명을 추첨해 적립금 5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골프존파크, 추석맞이 '보름달 챌린지' 이벤트 진행


㈜골프존이 다가오는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오는 10월 1일까지 4주간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풍성한 경품 혜택의 '모든 소원 다 이루어져라! 보름달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추석에 뜨는 보름달에 소원을 빌듯이 회원분들의 모든 소망이 이뤄지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담아 푸짐한 경품 혜택으로 마련됐다. '주차별 경품 이벤트'와 '보름달 상금 지급 이벤트' 두 가지로 구성됐으며, 골프존 회원이라면 누구나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이벤트 상품은 골프존 앱 내 선물상자를 통해 지급되며, 이벤트 참여 전 반드시 골프존 통합앱을 설치해야 한다. 주차 별 경품 이벤트는 챌린지 혜택이 적용되는 20개 CC를 플레이하고 Par5홀에 등장하는 네 개의 보름달 중 두 개의 보름달을 맞힌 회원에게 100% 랜덤 경품을 지급한다. 두 번째 보름달 상금 지급 이벤트는 추석 주간에 추가된 CC를 포함해 총 23개의 이벤트 적용 CC에서 18홀 라운드를 완료하고, 플레이 중 화면에 등장하는 보름달을 모두 맞히는 회원에게 총상금 1000만원을 해당 회원수로 나눠 지급하는 이벤트다.


◆농심, '라면왕김통깨사발' 출시

농심이 라면왕김통깨를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컵라면 신제품 '라면왕김통깨사발'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농심은 지난해 8월 출시한 라면왕김통깨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컵라면 신제품을 개발했다. 라면왕김통깨사발은 풍성한 구운 김 후레이크와 볶음 참깨, 고추기름 조미유 등 라면왕김통깨의 맛을 그대로 컵라면에 담은 제품이다. 국물은 멸치와 대구 등 각종 해물과 야채로 시원한 맛을 살렸으며, 볶음 고춧가루 등으로 얼큰함을 더했다. 면은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조리하면 완성된다. 라면왕김통깨사발은 오는 11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유니클로, 카우스와 콜라보레이션 UT 출시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8일 세계적인 아티스트 카우스(KAWS) 아트북과 함께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UT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또한 카우스 아트북은 유명 글로벌 출판사 파이돈(Phaidon)과 함께 독점 선행 발매할 예정이다. 새로운 카우스 UT 컬렉션은 카우스의 대표 캐릭터인 '컴패니언(COMPANION)'과 'BFF(분홍색 캐릭터)'를 비롯하여, 이번에 출시되는 아트북의 표지 및 카우스의 상징적인 'XX' 모티브를 디자인으로 활용한 티셔츠 3종과 스웨트셔츠 2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해당 컬렉션은 남녀 공용 및 키즈 사이즈로 출시돼, 누구나 카우스의 작품세계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아트북 구매 시 한정판 숄더백 기프트를 증정하며, 사은품 증정 대상 제품 2점 구매 시마다 카우스 스티커 1장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섬, 성수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선보인다

한섬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자체 온라인 편집숍 'EQL'의 첫 MZ 특화 플래그십스토어 'EQL GROVE(이큐엘 그로브)'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EQL GROVE 매장은 성수동에 위치한 패션 편집숍 중 최대 규모인 1653㎡(약 500평)로, 공간 및 MD 구성 모두 MZ 고객을 타깃으로 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매장 구성의 경우 쇼핑과 F&B를 동시에 즐기는 MZ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판매 매장과 별도로 카페 공간을 선보였다. 음료를 비롯해 케이크 및 파이 등 디저트류를 판매하는 공간으로, 한섬이 매장 내 F&B 복합 공간을 운영하는 건 처음이다. 1층과 2층에는 총 495㎡(약 150평) 규모의 팝업 전용 공간을 각각 조성해 MZ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MD 구성 역시 MZ고객들의 취향에 초점을 맞췄다.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쏠티페블'과 주얼리 브랜드 '엉썽' 등 단독 브랜드 10여 개를 비롯해 한섬이 직접 큐레이션한 국내외 패션·라이프스타일 인기 브랜드 100여 개를 선보인다.


◆뷰티컬리, 블랙핑크 제니 F/W 시즌 화보 공개


컬리는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의 공식 모델인 블랙핑크 제니와 함께 한 F/W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화보는 고급스러운 분위기 아래 제니만의 우아한 매력과 세련된 스타일링을 담았다. 특히, 밝고 깨끗한 색감을 활용해 성숙한 여성미를 강조했다. 화보 속에서 제니는 차분하고 자연스러운 베이지색 누디 계열의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소화해 냈다. 뷰티컬리는 F/W 시즌 화보 공개와 동시에 오는 7일부터 일주일간 진행 예정인 '뷰티컬리 페스타'의 티징 페이지를 오픈했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1시에 2개씩 공개되는 선착순 타임딜 상품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티징 페이지에서만 받아볼 수 있는 얼리버드 쿠폰도 선보였다. 행사정보 수신에 동의한 모든 컬리 고객에게 뷰티컬리 12%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뷰티컬리 페스타를 위해 준비한 3종 특가, 환절기 큐레이션관 등 풍성한 혜택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쿠팡, 추석 앞두고 '경남 농특산물 마켓플레이스 기획전' 진행


쿠팡이 추석을 앞두고 경상남도청 및 경남투자경제진흥원과 함께 경남의 우수 농·특산물을 선보이는 상생기획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25일까지 이뤄지는 이번 상생기획전은 작년 12월 쿠팡과 경남이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기획된 것으로, 오는 연말까지 2회 더 추가 진행 예정이다. 쿠팡은 기획전을 통해 경남 지역 소재의 우수 농·특산물의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와 소비자 접점 확대 등의 판매 지원에 나선다. 상생기획전은 쿠팡의 중소상공인 상생 전문관인 '착한상점'을 통해 개최한다. 참여 업체는 '경남도청 추천상품(QC)' 사업에 참여 중인 지역농가 중 쿠팡 마켓플레이스와 거래중인 50여 곳으로 9월 11일까지 추가 모집을 통해 확장해 나갈 예정이며. 쿠팡은 '경남투자경제진흥원'과 협업해 온라인 마케팅 지원 및 최대 40%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이마트24, 차별화 상품 장르 확대


이마트24는 이달 10일까지 조용필의 한정판 음반 '로드 투 트웬티-프렐류드 투(Road to 20–Prelude 2)'를 업계 단독으로 한정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이마트24가 음반을 판매하는 최초 사례로, 55년간 19장의 정규 앨범을 낸 가수 조용필이 잇달아 발표한 신곡을 4곡이나 수록했다는 데 의미가 남다르다. 해당 음반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 주문하기'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객이 직접 지정한 날짜와 선택한 매장에서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조용필 한정판 앨범은 1500매 한정수량으로, 기존 고객들이 조용필 콘서트 현장에서만 구매가 가능했던 'USB(이동식 저장장치) 음반' 형태로 제작돼 한정판의 가치를 부각했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이달 15일까지 '뉴욕타임즈 오리지널 패키지' 3개월 구독권 상품 또한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를 구입한 고객은 전 세계 130개국에 출간되는 '뉴욕타임즈'를 미국 현지와 동일하게 3개월간 일일 구독할 수 있다.


◆오비맥주, 맥주 소재로 업사이클링 패션쇼 열어


오비맥주가 오는 18일 동대문 DDP 패션몰 5층에서 친환경 업사이클링 패션쇼와 전시회 '맥주의 실험적 컬렉션'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지난 5월 서울패션허브 배움뜰, 한국패션디자인학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맥주의 실험적 컬렉션(Passion for Beer, Fashion for Beer)'이란 제목으로 주류와 패션 산업간 이색적인 산학협력을 시작했다. 패션 전공 대학생과 서울패션허브,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소속 디자이너, 작가들은 맥주의 제조·유통·판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과 포장 패키지, 폐기물 등을 업사이클링해 패션 아이템과 패션아트로 제작했다. 총 93점의 결과물을 이번 '맥주의 실험적 컬렉션' 패션쇼와 전시로 선보인다. 동대문 DDP 패션몰 5층에서 열리는 '맥주의 실험적 컬렉션' 전시는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패션쇼는 5시에 시작한다. 패션쇼가 끝나면 '친환경 하이브리드 셔츠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도 열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