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토스뱅크 최대 4000억 유증 추진 外
이 기사는 2023년 06월 20일 09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토스뱅크 최대 4000억 유상증자 추진…전세대출 상품 실탄 마련[서울경제]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최대 4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단행한다. 설립 후 여덟 번째 유상증자로 이번에 확보하는 자금을 발판 삼아 올 하반기 전세자금대출 시장 진출에 속도를 붙일 계획이다.


삼성 반도체 全분야에 AI 적용…생산성 높이고 성능 개선[한국경제]

삼성전자가 D램 설계 자동화, 소재 개발,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수율 개선 등 반도체 사업 전 과정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AI를 적극 활용해 사업 생산성을 높이고 제품 성능을 끌어 올리기 위해서다. 


'로또 줍줍' 나왔다…당첨만 되면 차익 6억이라는데[서울경제]

서울 동작구 흑석동에서 '줍줍'으로 불리는 무순위 청약 물량이 나온다. 시세 대비 6억 원 이상 낮은 가격인 만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쏟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19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서울시 동작구 흑석동 '흑석리버파크자이'는 이날 입주자 모집 공고를 통해 계약 취소 주택 1가구와 무순위 청약 1가구 등 2가구에 대한 무순위 청약을 이달 26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바이오보다 경쟁력 높다…'헬스케어' 사들이는 PEF[머니투데이]

국내 PEF(사모펀드) 운용사들이 의료기기 회사를 인수하는 등 헬스케어 분야 투자를 늘리고 있다.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성이 높아진 데다 국내 의료기기 업체들의 경우 의약품 업체보다 해외 진출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KT부사장 "KDFS에 일감 몰아주라" 자회사에 지시[동아일보]

KT그룹의 일감 몰아주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KT가 자회사인 KT텔레캅의 일감 몰아주기에 관여한 정황을 담은 녹취록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檢, 알펜시아 매각 주관 회계법인이 KH에 경쟁사 입찰 정보 흘려준 정황 확보[동아일보]

KH그룹의 알펜시아리조트 매각 입찰 방해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입찰 주관사인 A 회계법인 관계자들이 입찰 마감 전 경쟁사 참여 여부 등 핵심 정보를 KH 측에 흘려준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시기 잘못 택했나봐"… 라면보다 더 난감한 고급 라면[조선비즈]

가격이 일반 라면보다 비싼 대신 맛과 품질이 좋다는 고급 라면이 또 한번 난감한 상황에 빠졌습니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지난 18일 "지난해 9~10월 (라면가격을) 많이 인상했는데 현재 국제 밀 가격이 그때보다 50% 안팎으로 내렸다"며 "기업들이 밀 가격 내린 부분에 맞춰 적정하게 라면 값을 내렸으면 좋겠다"고 밝힌 데 따른 것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모음 3,38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