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제철, 지역사회공헌 선도기업으로 인정받아 外
정혜인, 류세나, 권준상, 유범종 기자
2019.12.06 14:00:13

◆ 현대제철, 지역사회공헌 선도기업으로 인정받아


[딜사이트 정혜인, 류세나, 권준상, 유범종 기자] 현대제철이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지역사회공헌 인정패를 받았다. 현대제철은 지난 3일 서울가든호텔에서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진행한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당진·인천·포항·순천 4개 사업장이 ‘지역사회공헌’ 인정 상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 비영리단체와 협력관계를 형성,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한 기업·기관의 사회공헌활동을 인정하는 제도로 사회공헌조직 및 지원체계 구축, 지역사회네트워크 구축과 파트너십 성과 등을 엄격히 심사한다. 현대제철은 ‘함께 그리는 100년의 기적과 변화’라는 사회공헌 비전을 바탕으로 각 지역에 위치한 사업장에서 해당지역의 요구에 부합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결과 상패를 수상하게 됐다.


◆ 포스코, 혁신허브 QSS활동 성과공유회 열어


관련기사 more
정부, LG화학에 2차전지 투자자금 6조원 투입 ​外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5일 오전 본사 대회의장에서 ‘2019 혁신허브 QSS활동 성과 공유회’를 갖고 혁신활동 결과를 공유했다. 혁신허브 QSS활동은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포스코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2011년부터 포스코가 축적해온 현장 혁신방법인 QSS(Quick Six Sigma)를 지역 중소기업과 기관, 단체, 소상공인 등에 전수해 경쟁력을 높이고 포항시와 협업해 도시환경을 개선해왔다. 특히 올해 혁신허브 QSS 지원활동은 지역 중소기업을 비롯해 전통시장, 도시락 제조업,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해군 66전대 등 총 49개로 확대되어 포항 시민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선 한 해가 됐다. 오형수 포스코 포항제철소장은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길이 지속가능한 100년 기업을 유지할 수 있다는 신념 아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혁신 활동을 펼쳐왔다"며 "지역의 많은 기관이 여기에 동참하고 또 널리 알려져 포항시와 포스코가 함께 발전하는 훌륭한 모델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 게임빌, 동명아동복지센터에 증개축 기금 전달



게임빌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동명아동복지센터를 후원했다고 6일 밝혔다. 게임빌은 지난 4일 동명아동복지센터를 방문해 새로운 보금자리 조성을 위한 건축 기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게임빌이 후원한 건축 기금은 아동 숙사와 식당이 포함된 두 개 시설동에 대한 증개축 공사에 활용된다. 게임빌은 동명아동복지센터와 2004년 인연을 맺은 후 16년에 걸쳐 ‘사랑의 장학금’, ‘베이비박스 아동 연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후원활동을 진행하며 꾸준하게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 여기어때, 연말까지 '5% 포인트' 무한 적립 이벤트



여기어때가 ‘5% 포인트 무한 적립’ 행사를 실시한다. 여행 상품 미리 예약 시 최종 결제 금액의 5%를 포인트로 돌려준다. 이벤트는 기간 내 횟수 제한없이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은 이달 31일까지이며, 이중 내년 1월 7일까지 이용완료를 하는 고객 대상이다. 이와 함께 여기어때는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의 합리적 예약을 위한 할인전도 개최한다. 이달 25일까지 인기 숙박시설을 최대 82% 저렴하게 내놓는다. 호텔과 펜션, 게스트하우스를 나눠 각각 진행된다. 호텔은 최대 82%, 펜션은 역대 최저가로 공급한다. 게스트하우스는 선착순 9900원에 예약할 기회도 제공된다. 


◆ 스코넥, 도심형 테마파크 'VR스퀘어' 미국 LA 진출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미국 LA에 ‘VR스퀘어’를 오픈했다. VR스퀘어는 스코넥이 운영하는 VR 도심형 테마파크 브랜드로, 국내 기업이 자체 브랜드로 미국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코넥은 작년 3월 VR스퀘어 홍대점을 처음 오픈하고 VR체험존 사업을 추진해왔다. 또 지난 11월 VR스퀘어 중국 서안점을 오픈한 뒤 이번에 미국 LA다운타운과 LA리틀도쿄몰에 각각 300여 평 규모로 2개소를 구축했다. 스코넥은 홍대, 일산, 의정부 VR스퀘어에서 시장성이 검증된 자체 개발 게임은 물론 유캔스타 등 국내 우수 개발업체들이 만든 VR 콘텐츠를 적용, 현지 유저들에게 차별화된 가상현실 체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효성, ‘온누리 사랑 챔버 오케스트라’에 후원금 전달


효성이 발달 장애⋅지적 장애 아동 청소년들로 구성된 '온누리 사랑 챔버 오케스트라(이하 사랑챔버)'의 연주회에 참석해 5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랑챔버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5일 서울 용산에 있는 온누리교회에서 작은 연주회 '우리끼리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이재훈 온누리교회 담임목사와 손인경 사랑 챔버 단장, 조현상 효성 나눔봉사단장(사장)이 참여했다. 사랑챔버는 한국인 최초로 예일대 음악박사를 취득한 바이올리니스트 손인경 교수가 1999년 창단해 장애를 가진 아이들을 지도하며 20년 간 함께 해왔다. ‘온누리 사랑 챔버 오케스트라’는 전문음악인 선생님 40여명과 60여명의 단원으로 성장하며 국내에서는 독보적인 수준의 장애인 챔버 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했다.


◆SK네트웍스 민팃, 고객 대상 경품행사 진행



SK네트웍스의 중고폰 사업 브랜드 '민팃'은 연말 경품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민팃ATM에서 판매하거나 기부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매일 5명에게 에어팟 프로를, 50명에게 후라이드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더불어 매주 중고폰 최다 판매 고객을 선정해 삼성전자 갤럭시폴드 휴대전화를 증정하기로 했다. 16일 동안 총 882명이 민팃이 마련한 경품 혜택을 누리는 셈이다. 이달 31일까지는 중고폰을 기부하면 1대당 1만원의 금액을 기부한 고객 이름으로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할 예정이다. 중고폰 기부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에이프릴 스톤의 블루투스 이어폰도 선물할 계획이다. 민팃 관계자는 "리사이클 사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내는 브랜드로서 연말 고객과 더 많은 것을 나누고, 일상 속의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겠다는 뜻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민팃을 카카오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민티의 윈터 에디션 이모티콘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어서울, 코타키나발루 연말 카운트 파티 이벤트 실시



에어서울이 6일 연말 카운트다운 여행을 위한 코타키나발루 노선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6일부터 24일까지로, 이 기간 동안 인천~코타키나발루 항공권을 편도총액 11만3700원부터 판매한다. 같은 기간에 에어서울 코타키나발루 항공권을 구매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동남아 최고의 연말 카운트다운 파티인 ‘수트라하버 논스톱 메가파티’ 티켓을 제공한다. 응모 방법은 에어서울 홈페이지·모바일 앱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한 사람이라면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는 26일 발표된다.


◆티웨이항공, 겨울철 현장 근무 정비사 응원 



티웨이항공이 추운 겨울 공항 현장에서 일하는 정비사들의 근무 환경 개선에 앞장서기 위해 방한용품 지급 종류를 늘리고 추위를 녹일 따뜻한 간식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은 야외에서 겨울 한파에 맞서 항공기를 점검하는 현장 정비사들을 위해 기존에 지급하던 방한조끼, 방한화, 방한 패딩에 추가로 방한 귀마개 용품도 지급하기로 했다. 인천공항, 김포공항 내 정비 사무실에 호빵 기계를 설치해 근무 시 따뜻하게 몸을 녹여주고 허기를 채워줄 간식을 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제주항공 회원 대상 프로모션 ‘JJ멤버스 위크’



제주항공은 9일 오전 10시부터 15일 오후 5시까지 회원만을 대상으로 일주일 동안 2020년 3월1일부터 29일까지 탑승이 가능한 항공권을 할인하는 ‘JJ멤버스 위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JJ멤버스 위크’는 매달 한 차례씩 판매시점기준 3~4개월 후 출발하는 항공권을 낮은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로, 매년 두 차례 진행하는 ‘찜(JJiM)’과 더불어 제주항공의 대표적인 항공권 프로모션 브랜드다. 이번 JJ멤버스 위크 특가는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운임을 기준으로 ▲김포, 청주, 부산, 대구, 광주출발 제주 노선에 대해 1만9300원부터 ▲무안, 청주, 대구, 부산, 제주 출발 국제선은 4만8000원부터 ▲인천출발 국제선은 5만3000원부터 판매한다. 항공권은 예매일자와 환율변동에 따라 총액운임이 일부 변동될 수 있으며, 예약상황에 따라 조기마감 될 수 있다. 구매는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또는 모바일 웹에서만 가능하다.


◆아우디코리아, ‘더 뉴 아우디 A6 40 TDI’ 출시



아우디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A6 40 TDI’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A6 40 TDI’는 ‘아우디 A6’의 8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A6 40 TDI’, ‘A6 40 TDI 프리미엄’ 두 가지 라인으로 선보인다. ‘더 뉴 아우디 A6 40 TDI’의 두 라인 모두 2.0L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 출력은 204마력, 최대 토크는 40.8kg.m, 최고 속도는 246km/h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8.1초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5.8km/l다. ‘더 뉴 아우디 A6 40 TDI’의 가격은 6532만4000원이고, ‘더 뉴 아우디 A6 40 TDI 프리미엄’의 가격은 6925만1000원이다.


◆이스타항공, 23일 인천-중국 옌타이 직항 신규취항



이스타항공이 23일부터 인천-옌타이(연태)에 신규취항하며 중국노선을 확대한다. 이스타항공의 인천-옌타이 노선은 23일부터 주 4회(월·화·목·토) 운항하며, 출국편(ZE817)은 오후 2시35분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 기준 옌타이국제공항에 오후 2시55분 도착한다. 돌아오는 편(ZE818)은 오후 3시55분 옌타이국제공항을 출발해 오후 7시5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다. 비행시간은 약 1시간20분이다. 이스타항공은 이번 인천-옌타이 노선 스케줄을 6일 오후 2시부터 판매 오픈하며, 신규취항을 기념해 9일 오전 10시부터 특가 운임을 오픈한다. 특가 이벤트는 22일까지 진행되며 탑승기간 23일부터 2020년 2월28일까지 출발할 수 있는 항공편을 대상으로 편도총액운임 최저가 4만4900원부터 예매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