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정부, LG화학에 2차전지 투자자금 6조원 투입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2.09 14:40:19

◆ 산은 등 LG화학에 2차전지 투자자금 6조원 투입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LG화학은 정부가 출범한 '해외 인수합병(M&A) 및 투자 공동지원 협의체'와 50억달러(5조9500억원) 규모의 장기 금융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의체는 국내 업체들의 해외 M&A, 시설투자 등을 돕기 위해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중소기업은행, 코트라 등 14개 기관이 모여 만들었다. JP모건, 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투자은행도 전문 지원단으로 함께 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농협은행은 2024년까지 5년간 LG화학의 2차전지 관련 전세계 시설 투자 자금을 공급할 계획이다.


◆ SKT-MS, 게임 활용한 코딩교육 협력


SK텔레콤과 미국 IT기업 마이크로소프트의 협력이 코딩 교육 분야로 확대된다.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달부터 서울과 부산·대전·대구·광주 5개 도시 매장에서 블록형 건설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무료 교육 및 직장인 대상 ‘오피스(Office) 365’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마인크래프트’는 다양한 종류의 블록으로 가상의 세계를 만들고 탐험하는 게임이다.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프로그램은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코딩 능력을 기를 수 있게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코딩 수업은 ▲알고리즘과 논리적 사고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과 ▲실제 코딩을 통한 마인크래프트 게임 만들기로 구성된다. 코딩 교육 희망자는 SK텔레콤 온라인 T world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편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간 협력은 지난 5월 박정호 SK텔레콤 사장과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마이크로소프트 CEO가 5G, AI, 클라우드 등 첨단 ICT 분야에서 포괄적 협력을 약속한 뒤 여러 분야에서 급물살을 타고 있다. 


◆ 넥슨지티-넥슨레드, 중탑지역아동센터에 3천만원 후원

관련기사 more
노부부 구한 LG U+ 직원 'LG 의인상' 받아 24년간 지역 청소년 돌본 이정아씨 등 LG의인상 수상 LG전자, '리얼 8K' 올레드 TV 일본 출시外 싱가포르, 현대重-대우조선 합병에 제동 外


넥슨지티와 넥슨레드가 성남시 분당구 중탑지역아동센터에 후원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양사는 임직원들이 모은 기부금으로 6년 연속 중탑지역아동센터를 후원하고 있다. 이번 후원금은 넥슨지티와 넥슨레드 임직원들이 사내 피트니스와 미용실 등 편의시설을 이용하며 기부한 금액을 모은 것이다. 두 회사가 전달한 후원금은 그간 아동들의 각종 문화체험활동과 행사, 졸업여행 등에 쓰여왔으며, 그 결과 아이들이 ‘브릭’을 자유롭게 만들며 놀 수 있는 놀이방 ‘브릭월드’와 스터디룸이 조성되기도 했다.


◆ 동국제강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


동국제강 ‘나눔지기 봉사단’은 지난 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당꿈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는 2007년부터 동국제강 본사 임직원들이 매년 겨울에 펼쳐온 대표적인 봉사활동으로 취약계층 가정에 겨울철 중요한 먹거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 날 행사에 지원한 동국제강 나눔지기 봉사단은 김장재료 손질을 시작으로 총 550kg에 달하는 배추김치를 약 40여 가구 가정에 전달했다. 한편 동국제강은 김장봉사 이외에도 매년 학생들과 체험 학습, 사랑의 소풍 등 지역 아동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 포스코, 장애직원 이동 위해 현장목욕탕 1층으로 이전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1제선공장에 위치한 현장 목욕탕을 2층에서 1층으로 이전했다. 3개월간의 공사 끝에 지난 11월 29일 목욕탕은 1층에 다시 자리를 잡았다. 이는 매일 2층 직원 목욕탕을 오르내리며 무거운 세탁물을 옮겨야 하는 포스코휴먼스 직원들을 돕기 위한 조치다. 장애인표준사업장인 포스코휴먼스에서 일하는 직원 중 40%는 지체·지적·시각·청각 장애인이다. 이 가운데 제철소 내 수건과 작업복을 수거하고 세탁하는 포항클리닉 직원들은 101명 중 75명이 장애직원이었다. 체구가 건장한 사람도 무게와 부피가 큰 세탁물을 계단으로 옮기는 작업은 고될뿐더러 넘어질 경우 큰 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크다. 이러한 고충을 인지한 포스코는 목욕탕의 위치를 한 층 내리기로 결정했다. 한편 이번 조치로 세탁물 수거작업은 한결 수월해졌으며 직원간 상호 이해와 배려로 직장 분위기도 훈훈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 현대차, 쏘나타 센슈어스 7박8일 시승 이벤트 실시


현대자동차가 오는 19일부터 26일까지, 같은 달 30일부터 내년 1월6일까지 2회에 걸쳐 7박8일간 총 100명의 고객에게 시승 기회를 제공하는 ‘쏘나타 센슈어스 7박8일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1차수는 9일부터15일까지, 2차수는 22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차수에 신청하면 된다. 현대차는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의 당첨자를 선정하고, 개별 공지 방식으로 오는 17일과 26일에 각각 해당 차수별로 발표할 계획이다.


◆ 제주항공, 인천~호주 골드코스트 공동운항 시작


제주항공이 호주 젯스타에어웨이즈(이하 젯스타)와 공동운항으로 운항하는 인천~호주 골드코스트 노선의 비행편 운항을 지난 8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인천~골드코스트 노선은 주3회(수·금·일요일) 일정으로 오후 10시15분(이하 현지시각) 인천을 출발해 골드코스트에 오전 8시30분에 도착하고, 골드코스트에서는 오전 11시35분에 출발해 인천에 오후 8시15분에 도착한다. 이 노선에는 젯스타의 335석 규모의 보잉 787-8 드림라이너 항공기가 투입된다. 이번 공동운항을 통해 제주항공은 중단거리 노선 전략을 펼치는 고유의 사업모델을 유지하며, 장거리 노선 서비스라는 ‘새로운 시도’를 하며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의미가 있다.


◆ 이스타항공, 신규 노선 옌타이 특가 이벤트 오픈


이스타항공이 9일부터 인천-옌타이 신규노선 특가를 오픈한다. 이스타항공은 23일부터 주 4회(월·화·목·토) 운항을 시작하는 인천-옌타이 특가 이벤트를 9일부터 오픈해 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특가 이벤트를 통해 23일부터 2020년 2월28일까지 출발 가능한 항공편을 대상으로 편도총액운임 최저가 4만4900원부터 예매할 수 있다. 신규취항을 기념해 특가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퀴즈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 하단의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겨준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인천-옌타이 왕복항공권, 모바일 커피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 티웨이항공, 위탁가정 초청 문화행사 실시


티웨이항공과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가 대구 위탁가정을 초청해 특별한 문화행사를 실시했다. 지난 1월 문화활동 연계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티웨이항공과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지난 6일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이 운영하는 대구광역시가정위탁지원센터의 아동과 위탁부모 등 위탁가정 50여명을 초청해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관람을 실시했다. 공연 관람 후 대구오페라하우스 관계자 인솔로 백스테이지 투어까지 실시해 참가자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티웨이항공은 대구지역에서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위탁가정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 실시해오고 있다. 


◆ KAI, 방위사업청과 1100억원 규모 항공기 성능개량 계약 체결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은 지난 6일 방위사업청과 한국 공군이 운용 중인 T-50 계열 항공기의 성능개량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FA-50에 IFF와 Link-16 장착에 대한 761억원과 TA-50, T-50, T-50B에 IFF를 공급하는 374억원을 포함해 총 1100억원 규모로 계약 기간은 각각 2025년, 2023년까지다. IFF는 적군과 아군을 구별하는 장치며, Link-16은 전장 상황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링크 시스템이다. 이밖에 KAI는 차세대 무전기 체계 등 T-50 계열 항공기의 성능개량을 단계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 LG, 무료급식소 봉사자에 LG의인상 수여


LG복지재단은 33년간 한결같이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무료급식봉사를 이어온 정희일 할머니(95)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키로 했다. 정희일 할머니는 LG가 2015년 LG 의인상을 제정한 이후 역대 117명 가운데 최고령 수상자이다. 정 할머니는 1986년 서울 영등포구에 무료급식소인 현재의 ‘토마스의 집’이 문을 연 이후 백세를 바라보고 있는 지금까지 한 번도 빠짐 없이 급식봉사를 행하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