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셀리버리, 중증패혈증 신약 미국특허 출원
최원석 기자
2020.02.19 15:29:24
치료제 전무 '혁신신약' 기대…중국 제약사에 협업 제안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셀리버리는 세포·조직투과성 융합 펩타이드제제인 '싸이토카인 폭풍 억제 중증패혈증 치료신약(iCP-NI)'에 대한 미국 특허를 출원했다고 19일 밝혔다. 


iCP-NI는 병원성 바이러스가 유도하는 우리 몸의 과도한 방어체계인 싸이토카인 폭풍을 억제해 생존율을 높이는 항염증 치료신약이다. 병원성 세균 및 바이러스 감염 시에 우리 몸의 방어체계는 염증성 싸이토카인을 과발현시켜 병원균 등 면역체계 침입자를 제거한다. 


하지만 싸이토카인이 과도하면 병원성 침입자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세포와 혈관계까지 공격해 방어체계 시스템이 이를 견디지 못하고 패혈증이 발생하게 된다. 심하면 중증패혈증이나 패혈쇼크가 발생한다. 


iCP-NI는 현재 전문위탁생산기관(CRO)에서 공정개발 및 퀄리티컨트롤(QC)을 완료해 대량생산을 앞두고 있다. 올 상반기 내 비임상 진입과 하반기 내 임상 허가,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셀리버리 관계자는 "iCP-NI의 임상개발에 성공할 시 연 10조원 이상의 시장규모가 예상된다"며 "현재까지 치료제가 존재하지 않는 상황에서 중증패혈증 혁신신약(First-In-Class)으로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많은 중국제약사들에게 협업 및 패스트트랙 임상 등을 제안한 상태"라며 "일부 업체와는 구체적인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셀리버리, 코로나치료제 긴급임상 정부에 제안 셀리버리, 다케다에 신약물질 인도 코미팜-셀리버리, '코로나19' 폐렴 치료제 개발 착수 셀리버리, 파킨슨병 치료신약 일본 특허등록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