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분양가 상한제 3개월 연기 가닥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3.18 08:32:25
이 기사는 2020년 03월 18일 08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분양가 상한제 3개월 연기 가닥…국토부 발표 임박[주요언론]

국토교통부가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유예기간을 3개월 가량 연장하는 방안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다. 분양가 상한제 시행이 자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 사회 감염을 확산시킬 수도 있다는 시장의 우려를 받아들인 것이다. 


코로나 팬데믹에 빠진 집값…"6개월뒤 강남부터 본격 하락"[중앙일보]

코로나 19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세계 경제에 빨간불이 켜졌다.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에도 버티던 국내 부동산 시장도 거시 경제 위기에 흔들리고 있다. 올해 부동산 시장을 강보합으로 예측했던 전문가들이 일제히 하락 가능성을 제기하고 나섰다. 


'비트코인 과세' 준비 본격화…비어가는 정부 곳간 채울까[뉴시스]

특금법(특정 금융 거래 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국회 문턱을 넘음에 따라 정부의 암호화폐 과세에 속도가 붙게 됐다. 정부는 오는 7월 말 암호화폐 과세 방안을 담은 세법 개정안을 내놓고 내년부터 세금을 부과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직 바닥 오지 않았다… 美 하반기 침체 빠질 것"[조선일보]

"글로벌 부채 성장의 한계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미국 경제는 하반기 중 침체 국면에 접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김영익 서강대학교 경제대학원 교수는 최근 본지 인터뷰에서 부채를 기반으로 성장한 글로벌 금융시장의 위기는 이미 예견된 일이었다고 진단했다. 우한 코로나 사태는 그 시기를 앞당긴 트리거가 됐을 뿐이라고 봤다.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각국 정부가 과감한 재정·통화정책을 사용해 경기는 회복됐지만 그 과정에서 미국 같은 선진국은 정부, 중국·인도 등 이머징마켓은 기업, 한국은 가계가 막대한 부채로 부실해지면서 경제 체질 자체는 오히려 허약해졌다는 것이다.

관련기사 more
코스피·코스닥 폭락에 서킷브레이커 동시 발동… 역대 2번째 外 폭락장 속 바이오주 강세..반짝 or 대안 일까? 9억 넘는 아파트 공시가 21% 폭등 外 증시 폭락 위기, 금융당국 증시안정펀드 조성할까 外

해법은 오직 백신뿐… 전세계가 달려들었다[조선일보]

전 세계가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17일 미국 정부의 임상시험 통계에 따르면, 지난 11일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치료제 임상시험이 53건, 백신 임상시험은 3건 추진되고 있다. 발생이 확인된 지 2개월 만에 웬만한 글로벌 제약사와 정부·민간연구소가 다 달라붙었다. 감염증을 막을 백신이나 고치는 치료제 개발이 7100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하고 최악의 경제 위기가 몰아치는 코로나 팬데믹을 잠재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정부, 코로나 경제위기대책 발표[주요언론]

정부가 평소 운영되던 경제관계장관회의 성격을 정부 위기관리대책회의로 전환했다. 19일부터 외환시장 안정을 위해 은행 선물환 포지션 한도를 25% 확대하는 등 긴급대책을 잇따라 발표했다.


한국, 코로나 채취키트 5만여개 UAE에 첫 수출

한국이 코로나19 검사에 필요한 채취·수송·보존배지 키트 5만 1000개를 아랍에미리트(UAE)에 긴급 수출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채취키트의 첫 수출 사례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17일 “지난 5일 문재인 대통령과 무함마드 빈 자이드 알나하얀 UAE 왕세제의 통화 이후인 7일 UAE가 긴급하게 구매를 요청해 왔다”며 “지난 주말 한국기업 노블바이오사의 키트 5만 1000개를 긴급 수출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