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금감원, 기업은행 종합검사 착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1.11 17:42:15
이 기사는 2020년 11월 11일 17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감원, 기업은행 종합검사 착수…'디스커버리펀드 불판' 정조준 [이투데이]

금융감독원이 환매가 중단된 기업은행 디스커버리펀드 논란에 대해 종합검사에 착수했다. 지난해 환매가 중단된 디스커버리US핀테크글로벌(선순위)채권 펀드는 국내 운용사인 디스커버리운용이 설계한 상품으로 기업은행 등 판매사들이 모집한 투자금을 미국 운용사 DLI가 운용하는 방식이었다. 환매 중단된 글로벌 채권 투자금은 695억 원으로 확인됐다.


삼성전자 5년 만에 애플 칩 만들까 [서울경제]


삼성전자가 5년여 만에 애플의 반도체 칩을 생산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일고 있다. 애플이 인텔과 결별하고 독자적으로 개발한 PC·노트북용 칩의 생산을 삼성전자에 맡길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애플은 처음으로 자체 개발한 PC용 반도체 칩 'M1'과 이를 탑재한 신형 노트북 맥북 에어, 맥북 프로, 소형 데스크톱 맥미니 등 3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당초 애플은 M1 칩 생산 전부를 글로벌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1위 업체인 대만 TSMC에 맡겼다. 하지만 TSMC가 애플이 원하는 물량을 모두 생산하기 벅찬 상황이 벌어지며 삼성전자에도 기회가 생겼다는 분석이다.


제넥신, 내년 9월 화이자 넘어서는 백신 출시 [매일경제]

관련기사 more
11월 가계대출 13.6조 증가···올해 최대폭 기업銀, 도로공사 지분 턴다···반환 자사주는 소각 이통3사-정부, 주파수 값 놓고 충돌 外 中, 삼성 반도체 전세기 전면 차단 外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코로나19 백신 임상에 들어간 제넥신의 성영철 회장은 "국내 첫 코로나19 백신 출시를 위한 임상 작업이 예상 수순대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매일경제와 인터뷰하면서 성 회장은 "이달 말 확보할 코로나19 백신 임상 1상 결과는 연말 혹은 내년 초 정식 학회나 논문을 통해 상세한 내용을 발표할 것"이라며 "임상 2a상은 연내 들어가고, 내년 상반기에 2b상과 3상을 동시 진행해 내년 9월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판매 허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장담했다.


거래소, 투자자 혼란주는 '테마주' 감시 강화한다 [조선비즈]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시감위)가 사이버 시장감시 정보의 통합 관리를 통해 투자자를 혼란스럽게 하는 테마주 감시를 강화한다. 시감위는 11일 투자자 피해가 우려되는 테마주의 이슈별 종목군과 핵심 키워드를 적출·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주요 분석 대상은 주가·거래량이 급변하거나 시황급변 조회공시요구 대상 종목 등이다.


하나금투, 美 데이터센터 새 대체투자처로 개척 [한국경제]


하나금융투자는 코로나19로 대체투자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서도 투자은행(IB) 명가로서의 지위를 다지고 있다. 올해도 IB부문은 국내외에서 빅딜을 잇달아 성사시키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올해 3분기까지 IB부문의 누적 영업이익은 3170억원이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49% 늘어난 수준이다. 


구글이 삼성에 'OS 갑질'…공정위 칼 뺐다 [머니투데이]


공정거래위원회가 구글이 삼성전자 등 한국 휴대폰 제조사의 독자적 운용체계(OS) 개발·사용을 방해한 혐의에 대한 조사를 사실상 마무리했다. 공정위는 구글 관련 2개 사건을 조사 중이었는데, 조사 착수가 더 빨랐던 이른바 'OS 갑질' 사건을 먼저 처리하기로 했다. 구글이 시장지배력을 남용했다고 잠정 결론을 내린 것인데, 이에 대해 대규모 과징금 부과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관악구 신림동 포도몰, 코람코가 2200억원에 샀다 [머니투데이]


코람코자산신탁이 서울 관악구 신림동 소재 복합 쇼핑몰 '포도몰'을 2200억원에 매입했다. 2013년부터 포도몰을 보유 중인 DWS 자산운용은 지난해 말부터 포도몰 매각 작업을 시작했고,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코리아를 매각주관사로 선정했다.


김진균 Sh수협은행장 오늘 취임…임기 2년 시작 [주요언론]


김진균 신임 Sh수협은행장이 11일 취임식을 갖고 2년간의 임기를 시작했다. 수협은행은 이날 오전 서울 송파구 본점 강당에서 김 신임 행장 취임식을 진행했다. 임기는 2년으로 2022년 11월10일까지다. 전날 열린 이사회와 임시주주총회는 행장 선임안을 100% 찬성으로 통과시켰다. 수협은행은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 완전 자회사로 수협중앙회가 수협은행 발행주식 전부를 소유하고 있다.


시멘트에도 '稅 부과' 추진···이중과세 논란 또 불거진다[서울경제]


생산된 시멘트 1톤당 1,000원의 세금을 부과하는 '지역자원 시설세'를 담은 '지방세법 일부 개정안'이 21대 국회에서 또 발의되면서 시멘트 업계의 속 앓이가 도지고 있다. 여당은 압도적인 의석수와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을 등에 업고 연내 법안 통과를 목표로 밀어붙일 기세다. 이렇게 되면 내년부터 연간 500억원 규모의 지역자원 시설세를 물어야 하는 시멘트 업계는 "이미 환경부담금 등을 내고 있다"며 개정안 철회를 요구하고 나서 논란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하나대체, 국내 첫 상용 액화수소플랜트에 170억원 투자[서울경제]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은 국내 최초 상용 액화수소플랜트 사업에 170억원을 투자한다고 11일 밝혔다. 하이창원㈜이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2022년까지 두산중공업 창원공장 내 부지에 하루 5톤 용량의 액화수소 생산 플랜트를 짓고 2023년부터 전국 수소 충전소에 공급한다.하나대체투자는 산업단지 환경개선펀드를 통해 전체 사업비 950억원 중 170억원을 출자한다. BNK경남은행은 610억원의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투자를 진행한다.


전세난에 가계대출 10.6조 급증…10월 기준 역대 최대 증가 [주요언론]


지난달 은행 가계대출이 10조원 넘게 급증했다. 관련 통계를 집계한 이래 10월 기준 최대 규모다. 전셋값 상승으로 전세자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한 데다가 계절적 요인이 더해진 영향이다. 11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0년 10월 금융시장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은행 가계대출 규모는 전월대비 10조6000억원 증가한 968.5조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8월(11조7000억원)에 이어 역대 두번째로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2004년 통계 집계 이래 10월 기준 사상 최대치다. 한 달 전(9조6000억원)보다 증가폭이 커졌다.


KDI, 내년 경제성장률 3.1% 전망…0.4%P 하향 조정[주요언론]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은 내년 경제성장률을 3.1%로 예상했다. 지난 9월 전망치보다 0.4%포인트 낮춘 수치다. 수출 호조에도 불구하고 내수회복이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한 탓이다.한국개발연구원(KDI)이 발표한 'KDI 경제전망'에 따르면, 올해 경제성장률은 -1.1%의 역성장을 기록한 후, 내년 경제성장률이 3.1%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