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시중은행, 금융당국 압박에 대출 문턱 더 높인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2.09 11:08:12
이 기사는 2020년 12월 09일 11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시중은행, 금융당국 압박에 대출 문턱 더 높인다 [주요언론]

연말을 앞두고 금융당국이 '가계대출을 총량을 더 엄격하게 관리하라'며 시중 은행을 압박하자 은행들이 대출 문턱을 더 높이고 있다. 우리은행은 비대면 신용대출 간판 상품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을 오는 11일부터 팔지 않기로 했고 농협은행도 이달부터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 '올원직장인대출' 한도를 당국 지시에 따라 1억5000만원에서 1억원으로 줄이면서 동시에 해당 상품 우대금리를 없앴다. 이는 가계대출 상승세가 좀처럼 잡히지 않자 금융당국이 은행들을 압박하고 나섰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마켓컬리, 지역 상인·창업가 도우미 된다 [주요언론]

중소벤처기업부는 9일 서울 논현동 마켓컬리 본사 타운홀에서 마켓컬리, 전국상인연합회,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와 함께 '지역기반 및 브랜드K 제품의 비대면·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5월부터 중기부가 추진하고 있는 '자상한 기업'(자발적 상생기업) 24번째로 디지털 경제 시대를 맞아 대한민국과 지역을 대표하는 제품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겠다는 마켓컬리의 의지에 따라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컬리는 지역기반 창업자‧소상공인 제품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올해 순매수 60조'…금융위 "개인이 증시회복에 큰 기여" [조선비즈]

도규상 금융위 부위원장은 9일 오전 서울정부청사에서 열린 '제31차 금융리스크 대응반 회의'에서 올해 60여조원을 순매수한 개인투자자에 대해 "적극적으로 시장에 참여해 시장변동성이 축소되는 등 우리 증시의 빠른 회복에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도 부위원장은 "제도개선에 힘쓰겠다"며 △불법공매도 처벌강화 △개인공매도 기회확대 △IPO(기업공개) 제도개선 △시장조정자 제도개선 등을 언급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삼성증권, 메리츠증권 등 시장전문가들은 내년도 금융시장에 대해 백신 공급시작 및 경기회복 기대감 등에 따라 주식시장 상승 및 자금유입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重에 이어 대우조선해양도… "차·부장부터 과장까지 책임으로 통일" [주요언론]

대우조선해양은 기존 '6단계(4을 사원-4갑 사원-대리-과장-차장-부장)'로 운영하던 사무기술직 직위∙호칭체계를 '3단계(사원-선임-책임)'로 간소화 했다. 4을 사원과 4갑 사원을 묶고, 과장에서 부장에 이르는 직위를 통합하는 방안이다. 이번 개편은 지속되는 고(高)직급화 현상에 따른 조직 활력을 회복하고, 직위가 아닌 능력과 역할에 맞는 인재를 적재적소에 활용하겠다는 경영적 판단에서 비롯됐다. 앞서 동종업계인 현대중공업도 지난 1일부터 기술 인력(연구·설계) 직위 체계를 단순화했다. 부장과 차장, 과장 직위를 책임 엔지니어로 통합하고 직급은 기존 부장급, 4급 등을 HL(현대중공업 리더)5~HL1로 변경했다.


663만 中企 "매출·일자리 급감..52시간제 등 현안 해결해 달라" 호소 [주요언론]

중소기업중앙회를 비롯한 중소기업단체협의회는 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 주요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이날 협의회는 ▲주52시간 현장애로 해소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재고 ▲중소기업 별도 신용평가 등급 마련 등을 요구했다.


택지개발 사업 등 이주자택지 딱지 전매 금지 [주요언론]

9일 국토교통부와 국회에 따르면 '공공주택특별법'과 '택지개발촉진법' 개정안이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해 이날 본회의 의결을 앞두고 있다. 개정안은 토지 공급계약 이전에 토지를 공급받을 권리나 자격, 지위 등을 가진 상태에서 이뤄지는 전매 행위를 금지하고, 이를 위반했을 때 토지 공급 자격을 무효로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개정안은 임대사업자와 임차인간 불필요한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 우선 분양전환 자격이 있는 임차인의 요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했다. 또 주택지구로 묶이지 않고 소규모로 추진되는 개별 공공주택 건설사업의 토지 수용 절차를 간소화하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개인 신용등급, 내년부터 점수제로 전환 은행 앱으로도 음식점 주문·결제 가능해진다 外 아시아개발銀, 올해 한국 성장률 -0.9%로 상향···내년은 3.3% 外 금융그룹감독법 국회 통과···삼성·현대차 등 규제 강화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