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마이더스AI 주가, 글로벌 마리화나 합법화에 순풍
김세연 기자
2020.12.15 11:16:53
UN마약위원회에 이어 美하원 합법화 법안 통과…의료용 마리화나 사업 성장 기대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마이더스AI 주가가 세계적으로 마리화나(대마초) 합법화 움직임 속에 상승세다. 이달 초 UN 산하 마약위원회가 대마를 마약류에서 제외한데 이어 미국 하원에서 연방차원의 마리화나 합법화 법안이 통과됨에 따라 신규로 추진해온 의료용 마리화나 사업의 성장세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15일 오전 11시 10분 현재 마이더스AI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2.56% 오른 7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2일 UN 마약위원회가 회원국 투표에 따라 대마초와 대마초 수지를 마약류에서 제외하라는 세계보건기구(WHO)의 권고를 받아들이면서 마이더스AI는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다. 지난 11월 30일 618원(종가기준)이던 주가는 23% 가량 상승했다. 


마리화나 화학물질인 칸나비노이드 연구개발에 나서온 오성첨단소재 역시 전날보다 2.88% 오른 4830원에 거래 중이다. 


마이더스AI는 지난달 미국 내 대마초 재배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아틀란틱골드윈의 모회사 블루시너지의 지분을 담보형식으로 확보한데 이어 칸나비스 농축액 추출 시설 멜로즈패실리티매니지먼트(MFM)의 지분인수에 나서며 사업화 가능성에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현지실사 중인 마이더스AI는 이달 중 지분 인수 계약을 마치고 본격적인 현지 사업화에 나선다는 목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합법 마리화나 시장 확대, 마이더스AI 수혜 기대↑ 발효앞둔 美 대마 활성화 규정 덕 관련株 '훈풍' 마이더스AI, 성균관대와 의료용 대마 연구 나선다 마이더스AI, '대마 합법화 법안' 발의에 강세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