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기평, ESG센터 설립...평가 사업 '가속화'
조재석 기자
2021.03.02 16:42:37
ESG인증평가팀에서 '센터'로 승격...초대센터장에 조헌성 팀장 발탁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한국기업평가(이하 한기평)가 'ESG 평가센터'를 신설한다. 이는 최근 금융투자 시장에서 사회적 책임투자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ESG(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 평가 관련 부서를 개편하고 인력을 충원하며 ESG 인증평가 사업 확장에 속도를 높이려는 전략이다. 


한기평은 기존 사업가치평가본부 산하에서 팀 단위에서 운영되던 ESG인증평가팀을 센터로 승격시켰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한기평 사업가치평가본부는 ▲에너지&인프라 ▲코퍼레이트파이낸스 ▲부동산 ▲ESG인증평가센터로 총 4개 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게 됐다.


ESG인증센터의 초대 센터장으로는 BRM본부 소속 조헌성 팀장이 발탁됐다. 앞서 ESG인증평가팀에서 평가 사업을 진행했던 김영규 팀장과 송치원 연구원 등도 센터로 합류하는 것은 물론, 전문성 확보를 위해 추가적인 인력 충원도 진행할 전망이다. 


한기평은 그동안 에너지 인프라 프로젝트와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 사업성 검토를 통해 축적해온 전문성을 십분 활용해 ESG 인증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특히 회계법인에서 녹색채권 발행을 위해 진행했던 '검증(verification)' 개념에 그치지 않고 발행사의 ESG 내재화 수준을 접목시킨 평가 방법론을 적용해 차별화된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한기평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책임투자가 강조됨에 따라 ESG 금융상품에 대한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평가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한기평은 이를 전담하는 조직을 신설하고 시장에 신뢰성 있는 평가결과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부르는 게 값"…ESG 열풍 속 '전문가' 품귀 산은 3000억 녹색채권 발행…사후보고 강화 한기평 "발행사·투자자 위한 ESG 파수꾼 될 것" 한기평, 첫 번째 ESG 인증 'SK건설·롯데렌탈'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