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DGB생명, RPA 도입 "디지털 전환 속도"
윤신원 기자
2021.03.24 14:38:08
연간 3000시간 업무 단축 효과 기대

[딜사이트 윤신원 기자] DGB생명이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도입해 디지털 전환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RPA 도입으로 DGB생명은 업무 수행의 신속성과 정확성이 향상돼 임직원들이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RPA는 기존에는 사람이 수행해온 단순 업무의 규칙성과 반복성을 표준화해 이를 컴퓨터가 자동 처리하도록 전환하는 시스템이다.


DGB생명은 이미 지난해 9월 4개 업무에 대한 파일럿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정보 입력 및 신규 정보 반영 ▲자료 검색 및 산출 ▲데이터 처리 ▲시스템 점검 등 19개 우선과제를 선정해 오는 4월부터 RPA 시스템을 순차 도입할 예정이다. 또 하반기에는 19개 우선과제에 대한 평가와 보완 절차를 통해 2차 과제를 선정해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DGB생명 관계자는 "RPA도입을 통해 연간 3000시간 이상의 업무단축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사람이 처리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오류나 실수 예방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는 "이번 RPA 도입을 통해 단순 업무에서 벗어난 임직원들이 보다 창의적인 고부가가치 업무에 몰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해 보험업계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DGB생명, 반년만에 '순익 급락' 배경은 '변액'잡은 DGB생명, 영업전략 수정 가속 DGB생명, '변액연금보험' 월간 최대 실적 DGB생명, 역대급 순이익?···'회계정책 효과'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