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한화운용, 업계 첫 'ESG위원회' 설치
김승현 기자
2021.04.20 10:03:41
"실체 있는 ESG경영 중요"···이사 3인 구성, 위원장 내달 선정

[팍스넷뉴스 김승현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운용업계 최초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위원회를 설치했다고 20일 밝혔다. 


한화자산운용은 지난 15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ESG위원회 설치를 위한 정관 변경을 완료하고, 이사 3인으로 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장은 다음 달 개최 예정인 '제1차 ESG위원회'에서 선임할 예정이며, 위원회는 반기에 1회씩 소집한다. ESG위원회는 ▲ESG경영의 전략 및 정책 수립 ▲ESG 경영 관련 규정의 제·개정 ▲ESG 관련 외부 이니셔티브 참가 ▲활동보고서 발간 등 ESG 전략, 정책 수립 등 한화자산운용 지속가능경영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맡는다. 


한화자산운용은 ESG위원회 활동 지원을 위해 지속가능전략실을 간사조직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ESG 관여활동 및 의결권 행사 ▲ESG리서치 및 ESG평가시스템 등 ESG투자기반의 체계화와 내재화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한화자산운용은 작년 12월 운용업계 최초로 대표이사 산하 책임투자 전담조직인 지속가능전략실 설치했다. 올해 1월 초에는 한화그룹 금융사들과 함께 '탈석탄금융'을 선언하는 등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화자산운용 관계자는 " ESG위원회 설치는 운용업 본연의 투자활동을 넘어 환경·사회·지배구조 요인까지 면밀히 살피고 반영해, 우리사회와 투자자의 신뢰와 기대를 받는 운용사로 발전하기 위해 ESG위원회를 설치했다"며 "구호가 아닌 실체가 있는 ESG경영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ESG평가한다는 연기금, 지침은 오리무중 "7~8월은 배당주에 선제적 투자할 때" 한화운용, 'ESG ETF' 운용보수 전액 기부한다 한화운용, 美 MVIS 테마지수 5년간 독점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증권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