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쿠팡 총수는 김범석"···공정위, 첫 '외국인 총수' 지정에 무게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4.21 08:31:46
이 기사는 2021년 04월 21일 08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쿠팡 총수는 김범석"···공정위, 첫 '외국인 총수' 지정에 무게[머니투데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쿠팡의 총수(동일인)를 김범석 이사회 의장으로 지정하는 쪽으로 사실상 가닥을 잡았다. 당초 공정위는 미국 국적인 김범석 의장 대신 쿠팡 법인 자체를 대기업집단(그룹)의 총수로 지정할 계획이었으나 이 문제를 놓고 사회적으로 논란이 불거지자 '실질적 지배력'이 있다면 총수로 지정할 수 있다는 법리에 따라 판단을 바꾼 것으로 알려졌다.

與, '부당이익 몰수' 부동산거래분석원 추진…처벌수위 조정[머니투데이]

정부가 설치를 공언한 부동산거래분석원의 밑그림이 나왔다. 국토교통부 소속으로 실거래 조사 및 이상거래 분석을 할 수 있는 부동산거래분석원을 두고, 불공정 거래를 통해 얻은 재산상 이익은 최대 몰수·추징토록 하는 법안이 정부여당 주도로 추진된다. 고액 토지담보 대출도 들여다볼 수 있도록 했다.


영국 '브릿코인' 꺼낸다…각국 디지털화폐 논의 본격화[주요언론]

가상통화(암호화폐) 시장이 성장하면서 각국 중앙은행이 디지털화폐로 눈을 돌리고 있다. 1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영국 정부는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단으로 자국의 중앙은행인 영란은행과 함께 디지털화폐 발행 계획을 검토하고 있다.


"벼락거지 될라" 20대 너도나도 빚투…작년 마통 대출 2배 급증[주요언론]

코로나19 이후 빚을 새로 지게 된 사람 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가계소득이 2018년 수준으로 줄어든 반면 부동산 주식 투자 열풍으로 소득이 많건 적건 빚을 내서 투자하는 사람이 늘어난 데 따른 현상이다. 소득이 줄어 먹고살기는 어려워지지만 한탕을 노린 '빚투'가 일상화되는 우리 사회의 단면을 보여준다.


해외소송 쏟아져도…기업도 정부도 지재권·특허 언급 없어[주요언론]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한 외국 기업의 무차별적 특허공격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국내 10대 기업, 경제 6단체, 5대 금융지주, 주요 부처 모두 여전히 지식재산권을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more
대기업 등극...내부거래 리스크 '이상 無' 공정위, 쿠팡 '동일인'에 韓법인 지정 SK텔레콤, LS일렉트릭과 스마트팩토리시장 공략 外 '쿠팡 총수지정' 문제 고심하는 공정위 外

석유공사도 완전 자본잠식 "공기업 빚, 정부채무 관리를"[주요언론]

한국석유공사가 창립 42년 만에 완전자본잠식에 빠지는 등 공기업 부채가 문재인 정부 이후 빛의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재정지출을 확대하고 있는데다 공공 부문 채무까지 증가하면서 국가 재정 건전성에 위험신호가 켜진 것이다.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은 "공기업 채무도 국가 보증 채무에 포함시켜야 한다"며 공기업을 통한 정부의 지출 확대에 제동을 걸었다.


하루 7만명 '코인 불나방'[주요언론]

'코인 광풍'에 은행 자금이 출렁이고 있다. 은행에 넣어둔 돈을 빼거나 대출을 받아 암호화폐에 뛰어드는 사람이 늘어나면서다. 은행에서 수조원의 자금이 이탈하고,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투자하기 위한 은행 계좌는 하루평균 6만~7만 개 이상 개설되고 있다. 정부가 과열 양상을 막기 위해 불법행위 특별단속에 나섰지만 광풍이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전자제품도 감산 공포.. '반도체 플랜B' 꺼냈다[주요언론]

자동차를 덮친 반도체 품귀현상의 2차 충격파가 가전·모바일 업계로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주요 업체들은 구매담당 부서를 중심으로 반도체 수급상황을 점검하고 추가 거래처 물색 등 '플랜B'에 돌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