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2차 허가 신청에 31개사 출사표
이규창 기자
2021.04.23 18:50:21
기업銀 등 금융권 20개사 신청···LG CNS도 이름 올려

[팍스넷뉴스 이규창 기자] 금융감독당국이 23일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2차 허가 신청을 받은 결과, 첫날 금융과 핀테크, IT사 등 총 31개 업체가 몰렸다. 25개사가 예비허가 신청서를, 6개사 본허가 신청서를 제출했다.

허가 요건을 모두 충족했다고 자체적으로 판단하는 업체는 예비허가를 생략하고 본허가를 신청할 수 있다.


금융권에서 총 20개사가 출사표를 던졌다. 은행 중에서는 기업은행, 전북은행, 대구은행이 예비허가 신청을, 광주은행이 본허가를 각각 신청했다. 보험사의 경우 교보생명, 신한생명,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가 예비허가를 신청했고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예비허가 신청에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9개사가, 본허가 신청에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롯데카드와 KB캐피탈도 마이데이터 예비허가를 신청했다. 


나이스평가정보와 KCB 등 CB사 2개사는 본허가를 신청했고, 핀테크 8개사(예비허가 6개사, 본허가 2개사)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IT기업 중에서는 LG CNS가 예비허가를 신청해 눈길을 끌었다.. 


금융감독원은 신청 기업에 대해 허가요건 충족 여부를 심사한 후 금융위원회가 허가 여부를 의결한다. 신청일은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로, 다음 신청일은 5월 28일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B손보, 손보사 첫 '마이데이터' 본허가 국민연금, 기업銀 지분 또 매각···투자목적도 변경 기업銀, 지속가능발전소와 'ESG 지원사업 추진' 신한생명, '헬스케어' 더한다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