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모든 저축銀도 '오픈뱅킹 서비스' 실시
이규창 기자
2021.04.28 12:00:20
본인 금융계좌 통합 조회 및 이체 가능···내달부터 카드사 오픈서비스 강화

[이규창 기자] 앞으로 73개 저축은행 앱이나 홈페이지, 저축은행중앙회 통합 앱(SB톡톡+)에서도 다른 금융회사의 본인계좌를 한꺼번에 조회하고 자금을 이체하는 오픈뱅킹 서비스가 실시된다. 나머지 6개 저축은행도 전산개발을 완료하는 대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금융위원회는 28일 "저축은행에서도 오픈뱅킹 대국민 서비스를 오는 29일부터 시작한다"며 "이로써 수신계좌를 제공하는 모든 금융업권에서 오픈뱅킹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저축은행 앱에 신설된 오픈뱅킹 메뉴로 접속한 후 어카운트인포 서비스를 통해 다른 금융회사 계좌를 조회할 수 있다. 오픈뱅킹을 통해 계좌를 등록한 후 조회 및 이체 등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오픈뱅킹은 지난 2019년 12월 금융결제망 개방을 통한 금융혁신 촉진을 위해 출범했다. 이달 25일 기준으로 누적 가입자 7657만명, 계좌 수 1억3853만좌에 달했다. 오픈뱅킹 확대 노력으로 은행(18), 핀테크(62), 상호금융(5), 증권사(14), 우정사업본부 등 총 100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차기 저축은행중앙회장, '민·관 대결'로 압축 저축은행중앙회·예보·신정원, 데이터 교류·연구 MOU 코로나에도 웃은 카드사… "충당금 줄어드니 대박이네"外 '비슷한 듯 다른' 증권 계열 저축은행

금융위는 "다양한 금융회사에 자금을 예치하고 이를 하나의 앱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되는 것은 물론, 저축은행을 비롯한 참여업권 간 앱 개발 및 서비스 경쟁을 통해 신규고객 유치, 디지털 경쟁력 강화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금융위는 내달 말부터는 카드사 등으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