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최재을 KB데이타시스템 대표 '연임'
양도웅 기자
2021.04.28 16:33:23
임기 2022년 연말까지…No.1 금융플랫폼 기업 도약 주도
최재을 KB데이타시스템 대표

[팍스넷뉴스 양도웅 기자] KB데이타시스템은 28일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열고 최재을 현 대표(사진)에 대한 연임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최 대표는 내년 12월31일까지 KB데이타시스템을 계속 이끌게 됐다. KB데이타시스템은 KB금융지주의 완전자회사다. 


최 대표는 KB국민은행의 차세대 IT시스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등 KB데이타시스템이 KB금융의 디지털·IT 허브로 자리매김하도록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 대표는 앞으로 KB금융의 목표인 'No.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9년 4월25일 최초 선임된 최 대표는 과거 메트라이프생명보험 CIO·CISO(최고정보책임자·최고정보보호책임자), 현대카드·캐피탈·커머셜 CIO 등으로 재직하며 금융 IT 전반의 핵심 업무를 두루 경험했다. 


최초 선임 당시 KB금융은 최 대표를 추천하며 "그룹 발전을 선도하고 대형 IT서비스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외부 인사를 대표 후보자로 최종 추천하게 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시너지 낼 스타트업 어디에'···금융사 '진주 찾기' 국민銀, 플랫폼 고도화로 온·오프라인 WM 강화 은행의 변신은 무죄 몸집 불려 톱3 진입···가파른 성장세
에딧머니
동아오츠카(주)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