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비씨카드, 베트남 카드결제 시장 진출 본격화
윤신원 기자
2021.04.29 08:55:53
POS단말기 유통사 '와이어카드 베트남' 지분 100% 인수

[딜사이트 윤신원 기자] 비씨카드가 베트남 카드결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9일 밝혔다.


비씨카드는 최근 베트남 판매시점관리(POS·Point of Sale) 단말기 사업자인 와이어카드 베트남(Wirecard Vietnam) 지분 100%를 인수했다. 와이어카드 베트남은 베트남 주요 은행·전자결제 사업자 40여곳의 결제 단말기를 공급하고 있는 베트남 내 시장점유율 1위 업체다. 


이번 인수를 통해 비씨카드는 ▲와이어카드 베트남 서비스 경쟁력 제고 ▲다양한 결제 방식 수용 가능한 통합 단말기 제공 ▲단말기 원격 업그레이드를 통한 비용절감 등을 구현할 계획이다.


또 BC카드가 가진 노하우와 기술을 적용해 와이어카드 베트남의 공급처와 일반 고객에게도 편리한 결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실적개선 과제 비씨카드, '케뱅에 발목' '플랫폼의 플랫폼' 마르케타, 성공적 데뷔 스탁론부터 리스업까지…비씨카드, 체질개선 본격화? 비씨카드, 나홀로 '내리막길' 걷는 속사정

최원석 비씨카드 사장은 "베트남 현지 사업의 직접 진출과 안정적인 사업 확보를 위해 지분 인수를 결정했다"며 "해외시장 진출 등 사업구조 다각화를 통해 다양한 수익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분 인수 계약은 29일 완료했으며, 실제 지분 인수를 위한 대금 정산과 지분 이전은 3분기 내에 이뤄질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