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화 3남 김동선, 호텔앤드리조트 레저 그룹장으로
정혜인 기자
2021.05.26 15:47:23
한화에너지에서 6개월 만에 이동...승마사업 총괄
이 기사는 2021년 05월 26일 15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셋째 아들인 김동선씨가 한화에너지에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로 이동해 근무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김동선 상무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승마사업 등 레저 분야 경영을 맡을 예정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김 상무는 이달 중순부터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입사해 프리미엄사업부 프리미엄 레저그룹장(상무)으로 근무하고 있다. 앞으로 승마 선수로서 쌓은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승마 분야 총괄 및 프리미엄 레저 분야 신사업 모델 개발을 담당할 예정이다.


1989년생인 김 상무는 미국 다트머스대학교를 졸업하고 승마선수로 활동하다가 2014년 한화건설에 입사했다. 한화건설 팀장으로 근무하다 2017년 폭행사건 등에 휘말리며 퇴사했다. 이후 독일로 건너가 아시아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등 요식업 분야에서 개인 사업을 이어가다 복귀해 지난해 6월 스카이레이크인베스트먼트에 입사해 투자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다. 


한화그룹에는 2017년 이후 약 4년 만인 지난해 12월 한화에너지 글로벌전략담당(상무보)으로 복귀했다. 당시 그룹은 김 상무보가 한화건설 해외토건사업본부에서 근무했으며 신성장전략 팀장으로서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한화에너지의 글로벌 사업 확대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김 상무는 한화에너지에서 퇴사했다.


결국 승마에 대한 미련과 가장 잘 아는 분야를 맡겠다는 뜻에 이번 이동을 결정한 것으로 해석된다. 김 상무는 한화에너지에서 휴직 후 지난 3월 미국에서 열린 국제 승마대회에 참가해 우승을 거머쥐었다. 당시 그는 "도쿄 올림픽에도 출전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히며 승마 분야에 대한 미련을 드러내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화 김동선, 호텔앤리조트에 둥지 튼 사연 한화그룹, 종합화학 IPO 앞두고 투자자산 '재정비' 한화 3세 김동선, 한화에너지로 복귀 한화 3남 김동선, '진대제 펀드' 입사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