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KB금융, 2000억 규모 인프라 펀드 조성
양도웅 기자
2021.06.01 13:27:57
첫 번째 투자처는 '신재생에너지 발전 사업'될 전망
이 기사는 2021년 06월 01일 13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KB금융그룹이 '한국판 뉴딜' 지원을 위해 대규모 인프라 펀드를 조성했다. 

KB금융은 총 2000억원 규모의 'KB 뉴딜 인프라 전문투자형 사모 특별자산 투자신탁'을 결성했다고 1일 밝혔다. 


펀드 운용은 KB자산운용이 맡는다. 펀드 출자엔 KB국민은행과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 푸르덴셜생명 등 그룹 주요 계열사들이 다수 참여했다. 이들이 출자한 규모는 1031억원이다. 


이 외에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과 KDB산업은행이 369억원, 국내 대형 보험사 2곳이 600억원을 출자했다. 


이번 펀드는 투자 대상을 미리 정해놓지 않은 상태에서 우선 펀드를 설정한 뒤 투자 대상을 찾아 투자를 실행하는 '블라인드 펀드'다. 단, 펀드 운용사인 KB자산운용은 현재 첫 번째 투자를 위해 관련 논의를 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한국판 뉴딜과 권불오년(權不五年) KB금융, 해외 투융자+ESG '양날개 드라이브' KB생명, GA·방카 '투트랙' 가동 KB생명, 700억 추가 조달···올해만 2000억

KB자산운용 관계자는 "현재 신재생에너지 발전 사업에 대한 투자를 위해 이해관계자들과 협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pixabay>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