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우건설, 전사 조직개편…매각 대응
권녕찬 기자
2021.06.07 17:33:51
김형·정항기 각자대표 체제 공식 출범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대우건설이 7일 전사 조직 일부를 개편했다. 이날 각자대표 체제 공식 출범에 따른 조직 개편이다. 대우건설은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최대 현안인 매각 프로세스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대우건설은 이날 오전 서울 을지로 사옥에서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각자대표 체제에 따른 전사 기구조직 일부 개편안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사업담당 김형 대표이사와 관리담당 정항기 대표이사의 업무 및 조직을 구분하고, 전략기획기능 강화와 더불어 ESG 경영 실천 및 견제와 균형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실시했다. 


김 대표이사는 토목, 주택건축, 플랜트, 신사업 등 사업본부와 인사관리지원본부, 경영지원실, 글로벌마케팅실, 품질안전실, 기술연구원을 이끈다. 정 대표이사는 미래전략본부, 재무관리본부, 조달본부를 담당한다. 

관련기사 more
DS네트웍스의 베팅, "대우 브랜드에 꽂혔다" 대우건설, 2조 나이지리아 LNG플랜트 본격화 5년간 플랜트 손실 1.7조…올해 첫 수익 전환 몸값 높아졌다…KDB인베의 자신감

이외에 감사실과 준법지원실은 공동 관장조직으로 편제해 독립된 기구로써 견제와 균형이 이뤄지도록 배치했다. 기존 감사실 산하의 컴플라이언스팀은 경영환경 변화에 발맞춰 ESG팀으로 변경했으며 미래전략본부 내에 있던 법무지원실은 독립된 준법지원실로 신설했다. 


또한 미래성장동력 발굴 등을 위해 미래전략본부 산하의 미래전략기획팀을 전략기획실로 확대 개편해 전략기획팀, 경영혁신팀, 신성장전략팀으로 편제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각자대표 체제가 지닌 장점을 극대화해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대외환경 변화에 선제 대응할 수 있는 체계와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향후 김 사업대표는 매각 관련 업무에 대한 부담을 덜고 사업안정성을 높이는 데 전념하고, 정 관리대표는 지속적인 재무구조 개선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에 주력할 방침이다. 


현재 대우건설 최대주주인 KDB인베스트먼트는 대우건설 몸값으로 최소 2조원 이상을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KDB인베스트먼트는 최근 매각자문사로 KDB산업은행 M&A실과 뱅크오브아메리카(BoA)증권을 선정하고 본격 매각 의사를 타진하고 있다. 


이번 매각은 세간에 알려진 공개 경쟁입찰이 아니라 비공개(프라이빗) 딜로 진행한다. 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한 원매자와 수의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이다. 이 과정에서 매각가를 높이기 위한 경매 호가 방식의 프로그레시브 딜(Progressive Deal)로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