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MBK 투자한 中링크닥, 나스닥 상장 추진
심두보 기자
2021.06.16 08:20:17
신청서 제출 작업 완료
이 기사는 2021년 06월 15일 08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MBK파트너스와 알리바바헬스가가 투자한 중국 헬스케어 기업 링크닥테크놀로지(LinkDoc Technology)가 미국 상장을 추진한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중국의 링크닥테크놀로지는 지난 14일 현지 금융당국에 나스닥 상장을 위한 신청서를 제출했다. 복수의 외신에 따르면, 링크닥은 지난 5월 5억달러 규모의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IPO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나스닥 상장이 확정된 것은 아니며, 아직 상장 초기 단계를 밟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홍콩 등 다른 주식시장에 상장될 가능성은 남아있는 셈이다.


2014년 설립된 링크닥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암과 관련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링크닥은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밀의학과 맞춤형 진료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회사는 중증질환 환자를 위한 디지털 진료 플랫폼인 링크케어(LinkCAre), 의료 데이터를 위한 AI 시스템인 링크데이터(LinkData)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의 계열사가 링크닥의 주요 주주다. 국내 사모펀드인 MBK파트너스도 스페셜시츄에이션펀드(SSf)를 통해 링크닥에 투자를 집행한 바 있다. 링크닥은 지난해 시리즈 D 라운드를 진행했으며, CICC캐피탈, CBC캐피탈 등 여러 대형 투자자가 참여했다. 


MBK파트너스는 한국과 일본, 홍콩, 그리고 중국 등의 기업에 대한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이 사모펀드는 서울, 베이징, 홍콩, 도쿄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각 팀은 현지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바이아웃 투자에 강점이 있는 MBK파트너스는 특수 상황에 투자하는 스페셜시츄에이션 펀드도 조성해 투자 범위를 성공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5조 아니면 안 판다?' 주판알 튀기는 美본사 알리바바, 아시아 지역 공략 본격화 이커머스, 그 너머 '연금·4차산업·친환경' 주목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