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카페24, '구글채널' 서비스 도입
김민아 기자
2021.06.28 09:12:49
머신러닝 통한 상품 광고로 편의성↑…"구매전환 증대 기대"

[팍스넷뉴스 김민아 기자]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구글의 머신러닝 기반의 자사 마케팅 기능을 회원사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게끔 '구글채널(Google Channel)'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카페24의 '구글채널'은 유튜브, 구글 검색, 구글 쇼핑,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등 구글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상품 광고를 노출하기 위한 준비 과정을 간소화했다. \온라인 쇼핑몰에 올린 상품의 사진, 상세설명, 상품코드 등 주요 정보도 구글 맞춤형으로 자동 설정된다.


상품 정보에 기반한 구글 쇼핑 광고 생성도 간편하다.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가 마케팅 캠페인 명칭과 사용 예산을 입력하면 구글 머신러닝의 분석을 통해 상품 광고가 자동으로 만들어진다. 사업자는 별도 키워드 설정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실제 마케팅 성과를 종합 보고서로 확인하면서 다음 사업계획을 세울 수 있다. 실질적인 구매 전환 증대와 빠른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에 따라 전문적인 개발지식이 없는 사업자도 구글 광고 기능 활용의 극대화가 가능해졌다. 일일이 구글에 상품 정보를 등록하는 대신 평소의 온라인 쇼핑몰 관리 업무로 다양한 마케팅 효과를 얻는 구조다. 구글에 상품을 등록하면 유료 광고를 운영하지 않아도 구글 검색 내 '이미지', '쇼핑' 탭에 사업자의 상품이 자연 검색 결과로 보여진다. 사용자는 가격, 색상, 브랜드 등 조건을 선택해 원하는 검색 결과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글로벌 기업들과의 다양한 협업 네트워크로 온라인 쇼핑몰에게 최적의 사업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수많은 사업자들이 국내를 넘어 해외 곳곳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카페24, 해외 결제서비스 확대···페이먼트월 도입 '혈맹구축' 카페24-네이버, 1300억 지분 교환 카페24, 네이버쇼핑 동맹 편입될까 美 주 정부 '구글 고소'…"독점 금지법 위반"
뉴스알람
델리오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