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美 대형은행들, 배당수익률 올린다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Y
2021.06.28 10:46:41
평균 배당수익률 최대 3% 전망···금리 조기 인상 가능성과 함께 '호재'
이 기사는 2021년 06월 28일 10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사진=flickr>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Y] 미국의 대형 은행들이 배당 규모를 늘릴 전망이다. 


28일 주요 외신에 따르면, 웰스파고와 골드만삭스, 모건스탠리 등 미국 대형 은행들은 곧 배당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발표안에는 배당수익률을 높이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관측된다. 


제이슨 골드버그 바클리즈(Barclays) 애널리스트는 미국 대형 은행들의 평균 배당수익률이 최대 3%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는 기존 평균 배당수익률보다 10%가량 오른 수준이다. 배당수익률이란 연간 1주당 배당금을 현재 주가로 나눈 값이다. 


최근 배당을 기준으로, 미국 대형 은행들의 배당수익률은 ▲웰스파고 0.86% ▲골드만삭스 1.36% ▲모건스탠리 1.58% ▲씨티그룹 2.85% ▲JP모건 2.34% ▲뱅크오브아메리카 1.73%이다. 예년보다 떨어졌지만, 시가총액 1·2위인 애플(0.66%)과 마이크로소프트(0.85%)보단 높은 수준이다. 

관련기사 more
하나금융 "모든 이해관계자와 소통할 것" 은행株, 배당 늘린다···폭은 제한적일 듯 美 대형은행들, 초대형 규모 배당 준비 "'진짜 투자 데이터'를 보여주고 싶었다"

지난 1년간 미국 은행들은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자본 배당을 전처럼 하지 못했다. 지난해 발생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피해 기업과 개인들에 대한 금융지원 필요성이 높아지자, 연방준비제도 이사회가 배당 제한과 자사주 매입 금지 조치를 취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오르고 경제 회복 속도가 가팔라지면서 연준 이사회는 오는 7월부터 스트레스 테스트(외부 충격에 대한 금융회사들의 위기관리 능력)를 통과한 은행들에 한해 자본 배당을 재개할 수 있도록 결정했다. 


이러한 규제 조치 완화와 함께 은행들의 배당 확대, 자사주 매입 등이 예상되면서 주요 은행들의 주가는 최근 거래일(현지시간 25일)에 일제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웰스파고는 전일 대비 2.66%, 골드만삭스는 0.0054%, 모건스탠리는 1.52%, 씨티그룹은 0.32%, JP모건은 1.01%, 뱅크오브아메리카는 1.93% 올랐다. 


아울러 최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기준금리 조기 인상 가능성을 내비치면서 은행들의 수익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은행주들을 주목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는 분위기다. 주요 은행들의 최근 5일 주가 상승률은 3~9%이다. 


※이 기사는 아침 8시 전에 발송되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