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키움운용, '글로벌 차세대 페이먼트' 펀드 출시
김승현 기자
2021.08.27 11:17:03
비현금 기반 결제 산업 분야 중점 투자

[딜사이트 김승현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현금 없는 결제사회를 이끌 글로벌 리딩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인 '키움 글로벌 차세대 페이먼트 증권자투자신탁(H/UH)[주식]'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키움 글로벌 차세대 페이먼트 펀드는 비현금 기반의 결제 산업 분야에서 리더지위를 가지고 있거나, 향후 유망해질 가능성이 큰 글로벌 기업을 발굴하여 투자하는 상품이다.


키움운용은 단순히 비현금 기반의 금융 섹터에 투자하는 것을 넘어 페이먼트 플랫폼, 카드사, 메타버스, 정보보안, 기반기술 및 하드웨어까지 특정 산업에 편중되지 않게 다양한 섹터에 투자할 예정이다.


키움운용은 페이먼트 혁신은 단순히 결제수단이 편리해지는 것 이상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판단, 이번 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키움운용, 옛 MBC터 '브라이튼 여의도'로 이전 추진 키움운용, 예보 채권자산 위탁운용사 도전 키움운용, 'TDF 2050'으로 MZ 정조준 엎치락뒤치락 ETF 시장점유율 지각변동

키움운용 관계자는 "현금 없는 결제는 이미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중국과 인도 및 동남아 지역의 성장세는 굉장히 가파른 수준이며, 현금결제 비중이 높은 편인 유럽과 미국 또한 점차적으로 비현금 결제 비중이 늘고 있고, 기존 트렌드에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결제 선호가 더해지며 현금 없는 결제사회는 바로 코 앞까지 성큼 다가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차세대 페이먼트 섹터는 구조적으로 성장세에 있는 산업군이며 향후 중장기적인 성장 모멘텀도 높다고 판단된다"며 "현금없는 결제사회를 리드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키움 글로벌 차세대 페이먼트 펀드 가입을 통해 투자자들이 페이먼트 산업의 성장에 따른 장기적인 자본차익을 누리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키움 글로벌 차세대 페이먼트 펀드는 이날 부터 키움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