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얍엑스, 2차전지 음극 바인더 물질 공동특허 출원
최양해 기자
2021.09.14 13:31:55
화합 구조별 3건 특허···"국내 음극 바인더 생산기업 시장 선도할 것"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얍엑스가 자회사 테크늄과 2차전지용 음극 바인더(Binder) 물질 관련 공동 특허 1건을 추가 출원했다. 이로써 얍엑스는 테크늄과 음극 바인더 제조 물질 관련 3건의 공동 특허를 보유한 기업이 될 전망이다.

얍엑스가 공동 출원한 3건의 특허는 모두 화학 구조물을 통해 초기 방전 유지율을 높이고, 활물질 부피팽창 억제 효과 등을 음극용 바인더에 적용하는 기술이다. 최종적으로는 2차전지의 전극 수명과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얍엑스는 2차전지의 핵심 개선 과제로 수명과 안정성이 계속해서 꼽혀왔던 만큼 특허를 출원한 물질이 최종 양산에 돌입하면 업계 판도를 바꿀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얍엑스와 테크늄은 최근 공동 특허 기술을 적용한 음극 바인더 물질을 국내 주요 음극재 생산기업 3곳과 최종 샘플 테스트하고 있다. 아울러 현재 국내에 2차전지용 음극 바인더 생산업체가 단 한 곳에 불과한 것을 고려해 자체 양산체제 구축에도 나설 방침이다.


최시명 얍엑스 대표는 "샘플 테스트가 완료되는 대로 주요 음극재 생산 기업을 대상으로 특허 물질 기반의 제품 납입에 돌입하고 음극 바인더 자체 생산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얍엑스는 향후 제조 특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2차전지 핵심소재 생산기업 시장 지위를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얍엑스, 1.5억달러 대규모 투자 유치 역량 강화나선 얍엑스, 메리츠證 대상 500억 CB발행 얍엑스, 포토레지스트 소재 국산화한 '테크늄' 인수 얍엑스-테크늄,이차전지 음극용 바인더 물질 특허 출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