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잠실점, '프라임 메종 드 잠실' 오픈 外

◆롯데百 잠실점, '프라임 메종 드 잠실' 그랜드 오픈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롯데백화점 잠실점이 1년간의 리빙관(9,10층) 리뉴얼을 마무리하고 오는 8일 하이엔드 리빙 전문관 '프라임 메종 드 잠실'을 새롭게 선보인다. '프라임 메종 드 잠실'은 영국의 콘란앤파트너스와의 협업을 통해 고급스러운 대저택을 컨셉으로, 2개층에 걸쳐 6가지 큐레이션 공간을 경험하게 했다. 앞서 잠실점 리빙관은 지난 8월 '키친,테이블웨어' 상품군 리뉴얼 오픈을 시작으로 9월 '홈패션'과 일부 가구 매장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이번 '하이엔드 수입 가구' 매장 오픈을 마지막으로 리뉴얼을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현대백화점그룹, 스타트업 발굴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한양대학교, 성동구와 함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스케일업'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스케일업 프로그램은 창업 후 3년 이상 7년 미만의 도약기에 접어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의 본격적인 사업화와 스케일업(고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대백화점그룹 내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현대바이오랜드·현대드림투어 등 7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그룹내 계열사와 사업 연관성이 높은 스타트업에 오는 31일까지 전문가 멘토링과 기술·사업 타당성에 대한 조언 등 맞춤형 비즈니스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BGF리테일, 상품 위험예측 품질안전관리시스템 구축



BGF리테일은 이달 6일 업계 최초로 '품질안전관리시스템(QSS)'을 도입한다. QSS는 BGF리테일이 30여년간 쌓아온 제조사 및 상품의 품질 데이터와 식약처의 공공데이터가 결합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CU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잠재적 리스크를 예측하고 품질을 관리하는 핵심 툴(Tool)로 사용된다. 제조사 및 상품에 대한 리스크를 사전에 파악할수 있다보니 상품의 품질 관리가 더욱 체계적으로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G마켓·옥션, '디지털가전 가격호러쇼' 진행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3일까지 '디지털가전 가격호러쇼'를 열고 삼성, LG, 애플 등 50여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최대 33% 할인가에 판매한다. 최대 10만원 할인쿠폰 및 원데이특가 등 풍성한 혜택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혼수용품 및 난방가전 구매가 증가하는 시즌을 맞아 10개 디지털, 가전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특가 프로모션이다.


◆세븐일레븐, 드론 배송 서비스 프로젝트 추진



세븐일레븐은 드론 물류 배송 솔루션·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파블로항공'과 드론 배송 서비스 및 사업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과 파블로항공은 '파블로항공'이 개발한 드론 배송 시스템 및 드론 전용 스테이션 등 드론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배달 서비스 운영 모델 개발에 착수한다. 세븐일레븐은 연내 교외지역에 드론 배송 서비스 첫 번째 거점 점포를 오픈하고 테스트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크라운, 이커머스 전용 '백색오븐 과자세트' 선봬



크라운제과가 과자 선물세트 '백색 오븐'을 출시했다. 백색 오븐은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동시에 전하는 이커머스 전용 선물세트다. '마이쮸'와 '죠리퐁' 등 인기제품 11가지를 담았다. 오븐 모양의 상자를 뜯고 접으면 장난감 조리도구가 만들어지는 이색재미도 담았다는 설명이다.


◆비비큐,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증정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가 BBQ앱에서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9일까지 진행된다. BBQ앱에서 전 메뉴 주문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E-쿠폰 사용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기간 내 주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팀에게 12월 말까지 사용 가능한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1인 2매(100매) 증정한다. 당첨 결과는 추후 BBQ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9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