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국콜마, MZ세대 뷰티 트렌드 정조준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10.27 09:31:56

◆한국콜마, MZ세대 뷰티 트렌드 정조준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한국콜마가 MZ세대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 개발을 위해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한다. 한국콜마는 뷰티 전문 플랫폼 기업 '파우컴퍼니'의 지분 약 11%를 확보하는 투자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파우컴퍼니는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인 파우더룸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파우더룸은 2003년 네이버 카페로 시작해 6개 채널, 370만 회원 및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미디어로 성장했다. 한국콜마는 오랜 기간 쌓아온 연구개발 능력에 파우컴퍼니가 보유한 다수의 MZ 세대 소비자 인사이트를 결합시킨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 코스맥스와 맞춤형 화장품 MOU 체결


관련기사 more
잘 안풀리는 여성복은 고민 손실만 나는 관계기업 투자 입점수수료 덕 곳간 풍성 한국콜마, 4년 만에 신용등급 회복할까

CJ온스타일과 코스맥스가 맞춤형 화장품 시장에 공동 진출한다. CJ온스타일은 화장품 전문 제조사 코스맥스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코스맥스는 맞춤형 화장품 제조를 위한 신규 설비 및 진단에 맞춘 처방 프로그램 등 상품 제조를 책임지고, CJ온스타일은 브랜딩 및 상품 판매를 비롯한 전반적인 상품 마케팅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유통, 생산, R&I 전반에 걸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맞춤형 화장품 사업의 경우, 일반 소비자가 개인의 특성과 기호를 진단해 제품의 사양을 결정한다는 측면에서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이라는 큰 의미를 가진다는 설명이다.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X빠삐코' 선봬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과 초콜릿 아이스크림의 대명사 '빠삐코'를 협업한 '처음처럼X빠삐코'를 선보인다. 11월 초에 선보일 '처음처럼X빠삐코'는 '처음처럼' 에 '빠삐코'의 초콜릿향과 맛을 더한 리큐르 제품이다. 알코올 도수는 기존 소주 제품보다 낮은 12도다.


◆이랜드 스파오, 유튜버 3인과 릴레이 협업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유명 패션 유튜버와의 협업 상품을 27일부터 3일간 릴레이로 발매한다. 스파오와 함께하는 유튜버는 패션 분야에서 활동하는 '오예커플', '짱구대디', '혜인'이다. 스파오와 3인의 유튜버 협업 제품은 해당기간 매일 정오에 스파오닷컴과 무신사스토어를 통해 출시된다.


◆CJ제일제당, 개인 맞춤형 건기식 정기배송 실시



CJ제일제당은 케어위드가 운영하는 개인 맞춤 영양제 추천 플랫폼인 '필리'에서 건강기능성식품(건기식) 제품 정기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CJ제일제당이 케어위드와 '개인별 맞춤형 건기식'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후 첫 행보다. 이번에 '필리'를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소화를 돕는 영양제 제품인 '리턴업 발효효소'다. CJ제일제당의 특허 균주로 6가지 건강 곡물(밀, 퀴노아, 현미, 귀리, 렌틸콩, 찰보리)을 발효시켜 만들었으며, '김치 유래 기능성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쌀겨 성분을 넣어 항비만 및 항콜레스테롤 효능도 갖췄다.


빙그레, 신제품 '파우더 초코곡〮물' 2종 출시



빙그레가 더:단백의 신제품 '더:단백 파우더 초코곡〮물' 2종을 출시한다. '더:단백 파우더 2종(초코, 곡물)'은 파우치 타입의 단백질 파우더로 별도의 텀블러 용기가 없어도 물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흔들어 섭취할 수 있다. 필수 아미노산 9종이 포함된 완전 단백질 20g이 함유됐다. 당과 지방 모두 1g 미만에 칼로리도 낮아(초코 105 kcal, 곡물 110kcal) 부담없이 담백하게 섭취할 수 있다. '더:단백'은 지난 5월 빙그레 건강지향 브랜드인 '빙그레 건강tft'에서 출범한 단백질 전문 브랜드다.


◆하이트진로, 주류도매사와 상생경영 강화



하이트진로는 위드 코로나 시행을 앞두고 주류도매사의 경영난 회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주류구매대금 분할 결제를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매출 급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주류도매사의 고통을 분담함으로써, 위드 코로나로 인한 국내 주류 시장 활성화를 도모해 거래처와 상생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오는 11월 결제 금액의 일부를 내년부터 상환하는 것으로 연장되며, 지원사항은 거래처별 개인 신용 등급에 따라 상이하다.


스타벅스, 고용노동부와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업무협약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스타벅스 소공 아카데미에서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9번째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는 정부와 기업 간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기업이 주도해 청년고용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스타벅스는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커피 지식과 유용한 실습 과정을 제공해 청년들의 사회 진출 이전에 경쟁력을 배가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