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SK스퀘어 IPO 첫 타자로 원스토어 낙점
최지웅 기자
2021.11.26 17:23:34
원스토어,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 제출…내년 상반기 IPO 목표
이 기사는 2021년 11월 26일 17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최지웅 기자] SK텔레콤에서 분할한 투자 전문회사 SK스퀘어가 출범 이후 첫 기업공개(IPO) 자회사로 원스토어를 낙점했다. 


SK스퀘어는 한국거래소에 앱마켓 원스토어의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하고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IPO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원스토어는 지난 11월 1일 SK텔레콤이 분할되면서 SK스퀘어 산하 자회사로 편입됐다. 원스토어 IPO는 자회사들의 가치를 시장에서 제대로 인정받겠다는 SK스퀘어의 의지를 실행하는 첫걸음이라고 볼 수 있다.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 KB증권이다. SK증권이 공동 주관사를 맡았다. 


원스토어는 지난 2016년 출범한 토종 앱마켓이다. 지난해 당기 순이익 연간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고, 3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27.8% 성장한 전체 거래액을 달성했다.

관련기사 more
SK스퀘어, 한 달 만에 또 베팅…'그린랩스'에 350억 투자 SK스퀘어, 인적분할 후 첫 단기평정 'A1' SK스퀘어, 기업 가치 높이기 올인 SK텔레콤, 인적분할 전 마지막 성적표 '맑음'

원스토어는 상장과 함께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와 OS(운영체제) 경계를 넘어 '글로벌 멀티OS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우선 글로벌 대형 게임사인 블리자드와 협약을 맺고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을 출시한다. 지난 7월에는 중국 최대 웹툰 플랫폼 '콰이칸'에 투자해 국산 스토리 콘텐츠의 중국 시장 진출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외에도 로크미디어 인수, 예스원스튜디오 JV(합작회사) 등을 통해 스토리 콘텐츠 사업을 신사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원스토어는 현재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 중이며, 2022년을 글로벌 사업 확장의 원년으로 삼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 추천 키워드
우리은행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