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시노펙스, 1분기 영업익 38억원…FPCB 호조
강동원 기자
2022.05.12 13:23:28
매출 714억-영업익 38억원…"삼성전자 FPCB 부품 공급사 선정"
이 기사는 2022년 05월 12일 13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시노펙스 베트남공장 (출처=시노펙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시노펙스가 올해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멤브레인 필터·연성회로기판(FPCB, Flexible Printed Circuit Board) 등 사업 경쟁력 강화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시노펙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714억원, 영업이익 38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동기(500억원) 대비 42.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영업손실 6억원)에 성공했다. 같은 기간 당기 순이익 역시 48억원으로 319.9% 늘었다.


이번 실적은 시노펙스의 사업 경쟁력 강화가 결실을 맺은 것으로 해석된다. 시노펙스는 FPCB 사업 강화를 위해 지난해 베트남 박닌사업장을 인수하는 등 총 700억원 규모 투자를 집행했다. FPCB는 굴곡성을 가진 필름 형태의 3차원 회로기판으로 스마트폰 등 전자제품의 부품으로 사용한다. 시노펙스는 최근 삼성전자 FPCB 부품 공급사로 선정, 추가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데 성공했다.


시노펙스 동탄 메디컬·헬스케어 R&D센터. (출처=시노펙스)

시노펙스는 멤브레인 필터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LG화학으로부터 이소불화비닐(PVDF, Polyvinylidene fluoride) 사업 인수하는 등 500억원 규모 투자를 단행했다. 최근에는 동탄 메티컬·헬스케어 연구개발(R&D) 센터를 건설하고 서울대학교 병원과 의료용 혈액투석 멤브레인 및 투석기기 국산화를 진행하고 있다. 또, 이동형 혈액투석기·혈액진단 세포분석 시스템 개발 등 국책과제 주관기업으로 선정되며 신규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올해 투자가 마무리된 FPCB 분야에서 성과가 나기 시작했다"면서 "FPCB 경쟁력을 바탕으로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에서 중저가 제품까지 주요 부품을 공급하게 돼 지속적인 성과를 예상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국산 CRRT필터 신장학회 학술대회서 공개 시노펙스, 수소연료전지용 멤브레인 2종 개발 시노펙스, 상반기 영업익 95억…'흑전' 시노펙스, 울산 산업단지 용수관리 계약금 143억 증액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