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시노펙스, 상반기 영업익 95억…'흑전'
강동원 기자
2022.08.05 14:24:32
매출 1329억·순이익 91억…"FPCB 생산성 향상 주효"
시노펙스 본사. (출처=시노펙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시노펙스가 올해 상반기 호실적을 달성했다. 필터 부문의 마스크·원자재 생산과 반도체용 CMP 필터 등 기존 사업 성장세가 이어졌으며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등 새 먹거리도 시장에 안착했다.


시노펙스는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1329억원, 영업이익 95억원을 거뒀다고 5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영업손실 23억원)에 성공했다. 같은 기간 순손실도 13억원에서 순이익 91억원으로 개선됐다.


FPCB 생산성 향상·비용 절감이 실효를 거뒀다는 설명이다. FPCB는 굴곡성을 가진 필름 형태의 3차원 회로기판으로 스마트폰 등 전자제품에 사용하는 핵심부품 중 하나다. 시노펙스는 지난 2017년 베트남 박닌성 소재 FPCB 공장·설비를 인수하며 본격적인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시노펙스는 반도체용 올테프론필터와 수소연료전지 PEM, 동탄 방교동 신공장 설비투자 등 혈액투석 사업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신공장은 현재 혈액투석 필터 모듈을 연간 200만개가량 생산할 수 있도록 GMP 인증 획득 및 시생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최근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조직을 재정비하고 있다"며 "FPCB 제조경쟁력 확보와 반도체 정제용 필터, 바이오·메디컬 소재 분야에서의 고성능 국산화 제품 개발을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수소차 연료전지용 가습막 中 시장 진출 시노펙스, 반도체 PR 공정용 100나노급 필터 국산화 시노펙스, 국산 CRRT필터 신장학회 학술대회서 공개 시노펙스, 수소연료전지용 멤브레인 2종 개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