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푸드머스, '영유아 식습관 형성' 업무협약 체결 外

◆푸드머스, '영유아 식습관 형성' 업무협약 체결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풀무원의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전국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전국련)과 영유아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천영훈 풀무원푸드머스 대표와 허현주 전국련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측은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업무상 상호 공동이익 증진을 위해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과 건강한 식생활 및 식문화 형성을 위한 협업 ▲영유아/원장/보육교사/학부모 대상 다양한 교육서비스 제공 ▲영유아 급식 관련 식단정보 교류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을 협력한다. 전국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는 1996년에 설립되어 6,142개 국공립어린이집의 연대 단체로 국공립 어린이집의 정체성과 위상을 확립하고 보육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두껍상회 클럽 1924' 오픈

하이트진로는 연말연시를 맞아 100주년 헤리티지에 트렌드한 감성을 더한 브랜드 체험 복합문화공간 '두껍상회 클럽 1924'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감각적인 클럽 라운지 콘셉트 아래 미래지향적인 공간 분위기를 연출하고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1, 2층 각각 약 100평의 탁 트인 공간에서 클럽 분위기를 연출하고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브랜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시음 종류를 확대하고 굿즈를 강화했다. 진로, 참이슬, 테라, 켈리, 일품진로, 일품진로 오크43 총 6종 중 3가지를 선택해 무료 시음이 가능하며, 에어하키, 다트, 슬롯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두껍상회 클럽 1924는 오는 21일부터 내년 2월 3일까지 총 45일동안 압구정의 킨포크 도산(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68길 24)에서 진행된다.


◆웅진씽크빅 그림책 '나의 구석'과 '농부 달력', 글로벌 어워드 수상

웅진씽크빅은 도서 브랜드 웅진주니어의 그림책 '나의 구석'과 '농부 달력'이 글로벌 출판 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조오 작가의 그림책 '나의 구석'은 '커커스 리뷰'가 선정하는 '올해 최고의 그림책'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커커스 리뷰는 1933년 창간한 미국의 대표 서평 전문 매체로 매년 그림책, 소설, 비소설 등 5개 분야에서 최고의 책을 선정해 발표한다. 나의 구석은 글의 비중을 의도적으로 줄여 독자들로 하여금 '빈 공간'에 대한 의미를 그림을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선진 작가의 '농부 달력'은 대만 '오픈북 어워드'에서 '2023년 올해의 최고 아동 도서상'을 수상했다. 오픈북은 2017년 창설된 대만의 출판 전문 비영리 단체로 매년 전 세계에서 출간되는 도서 중 우수한 책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농부 달력은 작가의 어린 시절 경험을 바탕으로 한 농촌의 사계절 풍경과 인간과 자연 사이의 조화로운 관계를 의미 있게 그려냈다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CJ프레시웨이, 한양여대와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CJ프레시웨이는 한양여대와 산학협력을 통해 지난 14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캡스톤 디자인은 기업이 제안하는 과제를 학생들의 주도적인 기획으로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동백카츠', '구름계란덮밥', '베러먼데이, '온센' 등 외식 고객사의 브랜드 로고 및 캐릭터 디자인을 개발하는 과제를 진행했다. 한양여대, 외식 고객사 등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동백카츠'의 브랜드 로고를 개발한 '이리조'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 팀은 동백카츠의 로고를 동백꽃으로 형상화해 브랜드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모양과 패턴 등을 다양하게 변형할 수 있도록 제작해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상품 패키지 디자인 부문도 진행됐다. CJ프레시웨이가 학교급식으로 유통하는 '자연드림'의 과일 음료 상품 패키지를 현충일, 한글날, 크리스마스 등 이벤트별로 디자인하는 과제다. 이 부문의 대상은 8조 팀이 차지했다. 사과, 포도 등 과일 캐릭터가 여행을 떠나는 콘셉트로 이벤트별 특징을 그림과 문구로 재치 있게 표현했다는 평가다


◆대상홀딩스, 앰틱스바이오와 투자 계약 체결… '레드바이오' 사업 본격화

대상홀딩스는 항진균제 신약 개발 기업 앰틱스바이오와 총 75억 원 규모의 투자계약을 체결하고 레드바이오 사업에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레드바이오는 대상그룹이 67년간 쌓아온 소재 분야의 자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항노화 시장을 집중 공략하는 사업이다. 면역력이 약한 고령층의 급증, 기후위기로 인한 감염병 증가 등 글로벌 트렌드에 적합한 기술들을 확보하고 레드바이오 사업의 외형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대상홀딩스는 투자 대상자로 미생물 감염병 및 관련 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신약 개발 기업 앰틱스바이오를 선정하고 총 75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한다. 앰틱스바이오는 신규 타깃 발굴부터 신물질 합성, 약물 전달까지 포괄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이 회사는 신규 타깃 발굴부터 신물질 합성, 약물 전달까지 포괄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가신약개발사업단, 보건산업진흥원 등 주요 국가기관의 정부사업을 수주하며 사업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케이크 최대 30% 혜택 매장 프로모션 진행

파리바게뜨는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파리바게뜨 매장 방문 후 크리스마스 케이크 현장 결제 시 최대 30%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해피포인트 앱 또는 파바앱을 현장에서 제시하는 고객 대상으로 '윈터베리 타르트', '트윙클 위싱트리'를 12.25%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판매한다. 그 외 26종의 케이크를 대상으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통신사 및 제휴사 할인도 함께 제공한다. SKT, KT, LG U+ 통신 3사의 멤버십 고객에게 등급에 따라 최대 10%까지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파리바게뜨 매장에 방문하거나 '파리바게뜨 앱' 픽업 주문으로 3만 원 이상 제품 결제 시 이강인 선수가 속한 '파리 생제르맹'의 경기를 현지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VIP 관람 티켓과 여행 상품권을 비롯해 유니폼, 스카프 등 파리 생제르맹의 정품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쿠팡,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케이크 교환권 특가 판매..."단 하루 20% 혜택"

쿠팡은 연말 시즌 다양한 파티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파리바게뜨 케이크 교환권을 단 하루 단독 특가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19일 하루 동안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파리바게뜨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교환권 2종을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쿠팡이 파리바게뜨와 함께 처음 마련한 것으로 와우회원 전용 할인코너인 '골드박스'에서 진행된다. 교환권은 휴대전화 문자로 받을 수 있으며 교환 기간(20일~25일) 내 미사용 시 동일 금액만큼 다른 제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케이크 교환권은 2종이다. 'X-mas 생크림 케이크'는 산뜻한 풍미의 생크림과 딸기, 산타 장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정상가는 3만 7000원이며 20% 할인해 2만 9550원에 구매 가능하다. '해피메리 루돌프 케이크'는 초코릿 청크가 어우러져 있어 바삭한 식감에 달콤함이 특징이다. 루돌프 모양의 귀엽고 동글동글한 디자인으로 아이들에게 인기다. 정상가 2만 5000원 제품을 1만 99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 김포공항에서 K-푸드 홍보 나선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한국 전통 디저트인 약과를 활용한 '김포공항 K약과'를 런칭하고 김포공항 특화상품으로 지정해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들어 면세점에서 판매되는 농식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농식품 수출은 올 11월까지 82억70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 특히 같은 기간 면세점에서 판매된 농식품 실적은 약 2.1배 증가한 1억2000만달러를 기록했다. 이런 가운데 신라면세점이 김포공항에서 K-푸드 특화상품을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은 한국공항공사 주관으로 열린 김포·제주·김해공항 상주업체 대상 공항대표 특화 상품 공모전에 참가해 퓨전 약과 상품을 제안하여 당선됐다. 신라면세점은 '미송한과'와 협업해 국내외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약과에 파운드 케이크를 조합한 '김포공항 K약과'를 선보인다. '김포공항 K약과'는 육각형의 버터케이크에 미니 약과를 토핑한 형태로, 브라우니맛과 버터맛 2종이 금색 케이스에 개별 포장 방식으로 담겨 있어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오리온, '핫고래밥 매콤양념맛' 출시

오리온은 신제품 '핫고래밥 매콤양념맛'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왕고래밥에 고추장의 깔끔한 매운맛과 어묵의 감칠맛을 더한 매콤달콤한 양념을 입힌 제품이다. 여러 겹의 얇은 반죽을 오븐에 구워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제품명도 자꾸 끌리는 매콤한 맛과 새로운 맛에 대한 기대감을 함께 담아 핫고래밥으로 이름 붙였다. 오리온은 최근 식품업계에 불고 있는 매운맛 스낵 트렌드와 더불어 진한 시즈닝이 특징인 왕고래밥을 맥주 등 안주 과자로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데 착안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1984년 출시한 고래밥은 '재미로 먹고 맛으로 먹는' 대표적 펀 콘셉트 과자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하면서 오랜 기간 사랑 받는 국민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07년에는 제형을 기존 고래밥 대비 3~4배 가량 사이즈를 키워 풍성한 식감을 강화한 왕고래밥 볶음양념맛을 선보이며 소비층을 확대했다.


◆이랜드 로엠, '데님 데이즈' 기획전 공개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여성 브랜드 로엠(ROEM)은 23년 겨울 '데님 데이즈(Denim Days)' 기획전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 에서는 추운 겨울에도 웨어러블하게 입을 수 있는 윈터 데님 팬츠를 와이드, 부츠 컷, 스트레이트 등 3가지 핏으로 선보인다. 한 겨울에 입을 수 있도록 코튼모달 혼방 소재를 사용해 따뜻하고 부드러운 소재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밑단 박음질이 더 탄탄했으면 좋겠다'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밑단을 이중 박음질로 보강해 전년 제품에서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출시했다. 로엠은 '데님 데이즈(Denim Days)' 기획전 출시를 기념한 화보 룩북도 함께 공개했다. 특히 기모 데님 팬츠에 셔링 디테일의 이너와 트위드 자켓을 코디해 로엠만의 로맨틱한 무드를 표현한 스타일링 가이드도 제안했다. 로엠의 '데님 데이즈(Denim Days)' 기획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윈터 기모 데님 제품은 로엠 공식 온라인 스토어 '로엠닷컴' 및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콜마BNH, 유산균 국제시험성적서 발급…"건기식 ODM 최초"

콜마비앤에이치는 국내 건강기능식품(건기식) ODM업계 최초로 전세계에서 통용되는 유산균 규격 시험 성적서를 발급할 수 있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이 회사는 산하 연구소인 식품과학연구소가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공인시험 성적서 발급 자격을 획득했다. 이번 획득에 따라 ▲유산균 ▲유산간균 ▲유산구균 ▲비피더스균 규격에 대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공인성적서를 자체 발급할 수 있게 됐다. KOLAS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의 한국인정기구다. ISO17025 국제표준 등에 의거한 품질경영시스템, 기술력을 종합 평가해 국제 수준의 시험 능력이 있는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이번 인정으로 콜마비앤에이치가 발급한 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ILAC)에 가입한 104개국 105개 인정기구와 아시아태평양 시험기관 인정협력체(APAC)에 가입한 28개국 46개 인정기구에서 발급한 것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게 된다.


◆LF 헤지스, '퀼팅백' 가방 인기에 '퍼피' 컬렉션 선보여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는 남녀공용 가방 컬렉션 '퍼피'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상 가방 컬렉션은 행복한 순간에 헤지스가 함께한다는 브랜드 캠페인 '해피 헤지스'의 일환으로 기획 됐으며 스타일 포인트로 사용된 강아지 캐릭터가 돋보여 퍼피로 네이밍했다. 퍼피 컬렉션은 워싱 가공 처리로 광택을 줄인 부드러운 촉감의 나일론 소재 안에 얇은 충전재를 넣어 푹신한 볼륨감을 구현한 '퀼팅백' 디자인의 가방이 대표적이다. ▲숄더백 ▲드로우백팩 ▲에코백 ▲퍼피참 ▲목걸이 등으로 구성 됐다. 퀼팅백의 대표적인 특징인 가벼워 실용성이 높으면서도 베이지, 실버, 블랙 등 무난한 색상으로 구성되어 패딩을 많이 입는 겨울철뿐만 아니라 시즌에 상관없이 어떤 착장의 코디와 매치해도 부담 없는 데일리 캐주얼 가방으로 제안한다. 론칭을 기념해 헤지스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 LF몰(lfmall.co.kr)에서 퍼피 컬렉션을 최대 14% 할인하고 추가 7% 쿠폰도 제공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홈앤쇼핑, '김소봉쉐프 프리미엄 연어세트' 단독 론칭

홈앤쇼핑은 '김소봉 쉐프의 프리미엄 연어세트'를 단독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김소봉 프리미엄 연어세트'는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출연한'소봉식당'의 오너쉐프 '김소봉 쉐프'만의 노하우로 만들어진 그라브락스 연어로 오늘 오후 4시 50분 홈앤쇼핑에서 처음으로 방송한다. 그라브락스 연어는 노르웨이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중세시대의 어부들이 연어를 모래위에 묻고 바닷물에 숙성시켜 장시간 보관하여 먹던 저장 음식이다. 단백질과 지방산이 많아 영양이 풍부하며 연어 특유의 비린내가 없고 달짝지근한 풍미와 쫄깃한 육질을 자랑한다. 해당 제품은 또한 김소봉 쉐프만의 노하우로 통후추. 로즈마리, 타임, 월계수잎, 천일염, 양파, 맛술을 사용해 숙성했다. 레몬, 파슬리, 마요네즈, 우유로 만든 타르타르 소스에 락교를 다져 넣은 특별한 소스와 가쓰오부시를 우려 간장소스에 생와사비를 넣어 알싸하고 감칠맛이 나는 와사비쇼유 소스와 함께 즐기면 맛이 배가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