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학 ON]
에코프로, 핵심광물 확보 전담조직 신설 外

◆에코프로, 핵심광물 확보 전담조직 신설


[딜사이트 이호정,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에코프로는 조직 개편을 통해 글로벌자원실을 신설했다고 9일 밝혔다. 에코프로는 지난해 3월 주주총회에서 '국내외 자원의 탐사 채취 개발사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는 정관 변경안을 의결하는 등 자원투자 사업을 강화해 왔다. 지주사인 에코프로가 직속으로 글로벌자원실을 신설한 이유로 광물확보는 투자비가 크고, 위험 부담이 높은 만큼 장기적이면서 전문적인 투자 계획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사업 지주회사'로서 장기 플랜을 본격 가동하기 위한 포석이다. 에코프로는 국내 굴지의 대기업 종합상사에서 자원 개발에 잔뼈가 굵은 핵심인력을 임원으로 영입해 글로벌자원실장을 맡겼다. 글로벌자원실은 광산 지분 투자, 장기 공급 계약 등을 통한 니켈과 리튬 등 핵심 광물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나아가 해외 제련소, 광산 투자를 위한 해외 업체와의 제휴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철강협회, 제18회 스틸챌린지 시상식 개최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철강SC)는 포항 라한호텔에서 스틸챌린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스틸챌린지는 철강 제조공정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주어진 시간 안에 생산된 제품의 제조원가를 겨루는 대회다. 대회는 동아시아, 서아시아, 북아시아, 유럽·아프리카, 미주 총 5개 지역에서 열린다. 동아시아 지역에 속한 우리나라는 역대 가장 많은 인원인 19개 대학 282명이 참가했다. 철강협회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19명에게 총상금 1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철강협회장상을 전달했다. 동아시아 지역 우승자 이지혁 군은 협회장상과 함께 상금 200만원을 수여 받았으며, 5개 지역 우승자가 참가하는 세계대회 참가 자격을 얻었다. 세계대회는 오는 4월 영국 런던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SK온, 2년 연속 CES 출동…글로벌 무대서 '춤추는 전기차' 선봬


SK온이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9일(이하 현지시간)부터 나흘간 열리는 세계가전전시회(CES)2024에 한국 배터리 제조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참여한다. 이번 CES에서 SK그룹은 'SK원더랜드'라는 놀이공원 형식으로 전시관을 꾸몄다. SK온은 이중 '댄싱카' 코너를 통해 높은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최재원 SK온 수석부회장은 직접 현장을 둘러보며 최신 모빌리티 기술을 점검하고, 글로벌 주요 고객사들과 잇따라 회동을 가질 예정이다. '댄싱카'는 로봇팔에 거치한 자동차 실물모형과 함께 보통의 내연기관 자동차가 고성능 전기차로 변신해 레이싱을 펼치는 영상으로 꾸민 코너다.


◆한화, '우주의 조약돌' 2기 완료…중학생 45명 참가


한화는 대전 KAIST에서 중학교 1·2학년생 45명을 대상으로 '화성 탐사'를 주제로 '우주의 조약돌' 2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우주의 조약돌'은 한화 계열사의 우주사업 협의체인 스페이스 허브와 KAIST 항공우주공학과가 우주 영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기획한 '한국판 NASA 우주학교'로 모든 비용은 한화가 부담한다. 이번 2기는 '2045년 화성탐사'를 목표로 한 정부의 '우주경제 로드맵'에 맞춰 '화성탐사'를 주제로 지난해 7~12월까지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서 학생들은 '박테리아를 이용한 산소 생성 시스템', '우주 태양광 및 풍력 발전', '스마트 팜과 푸드 프린터를 활용한 식량 조달' 등 화성 탐사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이를 구체화한 결과물을 발표했다.


◆태광그룹 세화미술관 "해머링맨에게 새해 소원 빌어요"


태광그룹 세화미술관은 신년을 맞아 '해머링맨에게 새해 소원 빌어요' 이벤트를 12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해머링맨'은 태광그룹 금융계열사 흥국생명 광화문 사옥의 상징이다. 이 작품은 22m 크기의 대형 조형물로 2002년 미국의 조각가 조나단 보로프스키가 제작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해머링맨'이 신고있는 빨간 양말에 새해 소원을 적고,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단, 게시글을 올릴 때 해시태그(세화미술관, 해머링맨)까지 달아야 이벤트 참여 완료다. 이벤트에 참여했다면 누구나 세화미술관의 차기 전시회 입장권(1인 2매)을 받을 수 있다. 당첨 여부는 이달 말 세화미술관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로 확인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중화학 ON 8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