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CDP의 우수기업 등급 획득 外

◆KT&G, CDP 기후변화 대응‧수자원 관리 부문 우수기업 등급 획득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KT&G가 글로벌 환경정보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로부터 기후변화 대응·수자원 관리 부문 우수기업(Leadership 등급)으로 선정됐다. 수자원 관리 부문의 경우 지난해 Leadership A-에서 최고등급인 A로 한 단계 상승했다. A등급은 전 세계 수상기업 100개 중 국내에서는 3개 기업만이 A등급을 받았다. 기후변화 대응 부문은 지난해와 동일한 Leadership A-등급을 유지했다. KT&G는 2021년 중장기 환경경영 비전인 '2030 Green Impact'를 수립하고, 가치사슬 전체의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2022년에는 기준연도(2020년) 대비 국내외 사업장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7.5% 감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수자원 관리 부문에서는 2030년까지 국내외 제조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물의 양을 2020년 대비 20% 절감하는 목표를 수립해 실행에 옮기고 있다. KT&G는 앞으로도 재생에너지 사용과 물 재활용 확대, 에너지 효율 강화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환경경영을 실천할 예정이다.


◆오뚜기, 봄내음 가득 '죽장연 빠개장면' 시즌 한정 출시


㈜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손잡고 '죽장연 빠개장면'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전통 방식으로 만든 구수한 빠개장과 향긋한 봄냉이를 넣은 프리미엄 라면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봄 기간 동안만 판매된다. 죽장연 빠개장면은 2차 숙성을 거치지 않고 장 가르기한 메주를 빠갠 뒤 보리쌀과 고추씨가루를 섞어 만든 된장인 '빠개장'을 사용해 구수하면서도 매콤한 국물 맛을 냈다. 여기에 청양고추, 양파, 마늘, 바지락, 새우 등을 넣어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담았으며, 강원도 홍성 노지에서 캔 냉이로 은은한 향을 더했다. 동봉된 스프는 구수한 된장을 더욱 진하게 담아내기 위해 액상형으로 만들었으며, 면에는 쌀가루를 20% 첨가해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조리 시 취향에 맞는 야채를 첨가하거나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면 더욱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으며, 된장찌개처럼 구운 고기와도 잘 어울린다.


◆쿠팡, '상반기 주방페어' 론칭…"인기 주방용품 대폭 할인"


쿠팡이 인기 주방용품을 한 곳에 모은 기획전 '상반기 주방페어'를 오는 3월 3일까지 진행한다. 주방페어는 쿠팡 주방용품 카테고리의 대표 할인전으로, 즐거운 학교 생활을 위한 신학기 준비 아이템부터 주방 새단장을 위한 식기 등 다양한 주방용품을 준비했다. 쿠팡 앱에서 '주방페어', '신학기', '텀블러'를 검색하면 해당 프로모션을 확인할 수 있다. 쿠팡은 테팔, 해피콜, 릴팡(산리오), 락액락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테팔 매트 그레이 후라이팬 세트 3p ▲새콤달콤 캐치티니핑 올인원 스푼·포크·교정젓가락 풀세트 ▲바겐슈타이거 멀티 스텐 필러 ▲4BNK 프리미엄 프레임 B형 2단 식기건조대 등이 있다.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기획전 내에 다양한 테마 코너도 준비했다. 인기 상품들만 모아둔 '주방페어 대표특가' 코너, 유아식기·도시락세트·유아물병·텀블러 등을 볼 수 있는 '신학기 준비' 코너, 식기세트·냄비·프라이팬·수납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주방 새단장하기' 코너 등이 대표적이다.


◆도미노피자, 'SKT 0 day'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가 SKT 고객들을 대상으로 'SKT 0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SKT 0 day 프로모션은 오는 20일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 중 13세 이상 34세 이하의 VIP‧Gold‧Silver 등급 누구나 온라인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온라인 주문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이 쿠폰은 배달 주문의 경우 3만 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포장 주문의 경우 2만5000원~4만5000원 이하까지 주문이 가능하며 발행된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7일 안에 사용 가능하다. 할인 쿠폰은 SKT T 멤버십 앱 내 '0 day'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청소용품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는 봄을 맞아 대청소를 시작한 사람들을 위한 '청소용품 대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봄맞이 대청소 시즌에 맞춰 1인 가구부터 자취생, 주부, 자영업자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전문가처럼 공간에 따라 디테일한 청소와 분위기 전환을 할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인다. 먼저, 거실과 침실 등 실내 주거 공간 청소에 적합한 청소용품을 준비했다. '극세사 청소 슬리퍼'는 돌기형 디자인의 걸레로 접촉 면적을 넓혀 먼지를 더욱 많이 쓸 수 있으며, 걸레 탈부착이 가능해 사용 후 세척이 간편하다. 또한 주방 청소용품은 요리가 만들어지는 장소이자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특히 필요한 장소임을 고려한 상품으로 마련했다. 욕실 청소용품은 욕조, 변기, 세면대 등에 생기는 물때 제거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이 외에도 '콘센트 청소 솔'등 집 안 구석구석을 쾌적하게 도와줄 상품을 마련했다. 


◆bhc치킨, 고객 참여 'bhc 쿠킹클래스' 개최


bhc치킨은 뿌링클과 치즈볼 등 대표 메뉴 조리실습과 브랜드의 역사, 치킨 메뉴의 탄생 비화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마련된 bhc 쿠킹클래스를 본격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bhc 쿠킹클래스는 외식분야 전공 학생부터 동호회, 기업 및 기관 임직원, 복지단체 등 소비자를 대상으로 K-치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bhc만의 맛과 노하우를 직접 체험하는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다. 오는 4월부터 본격화되는 bhc 쿠킹클래스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준은 최소 15인에서 최대 28인의 단체로 공식 인스타그램 개별 메시지(DM)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석 여부는 개별 메시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bhc 쿠킹클래스는 지난 11월부터 2월까지 총 4차례의 시범운영 단계를 거치고 있으며, 오는 4월부터 본격 정식 프로그램으로 선보이게 된다.


◆이랜드글로벌 인디고뱅크, '스누피 콜라보 컬렉션 12종' 출시


이랜드글로벌이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인디고뱅크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누피'와 콜라보 컬렉션 12종을 출시한다. 인디고뱅크는 지난 2016년부터 디즈니, 마블 등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캐릭터 반팔티셔츠는 출시마다 완판 기록을 세우며, 추가 리오더를 진행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스누피 콜라보 컬렉션은 스누피, 우드스탁 등 캐릭터 자수로 포인트를 준 남녀 공용 스웨트셔츠 및 후드 티셔츠 3종과 타이포그라피와 캐릭터가 함께 디자인된 반팔 티셔츠와 반바지 셋업 등 총 12가지 스타일로 선보인다. 이번 상품은 그동안 출시됐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상품에서 고객 니즈를 반영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상품으로 어느 스타일에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시몬스 침대, 예비·신혼부부 위한 '웨딩 프로모션' 진행


시몬스의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가 결혼을 준비 중인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를 위한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N32는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으로, 이번 프로모션에서 ▲토퍼 및 오픈스프링·폼 매트리스 최대 30% 할인 ▲신제품 프레임, 룸퍼니처, 베딩류 10% 할인 ▲특정 퍼니처 20% 할인 등의 파격적인 혜택을 선사한다. 이 덕분에 소비자들은 합리적인 가격에 '시몬스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시몬스 룩이란 침실을 시몬스 침대 제품으로만 스타일링하는 것으로, 예비부부들 사이에서 반응이 뜨겁다. 여기에 구매 금액별로 ▲매트리스 커버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비스코 포켓스프링 베개 ▲사계절 구스 이불솜 등 푸짐한 선물도 마련했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N32는 웨딩 프로모션 외에도 신혼여행에 안성맞춤인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홈앤쇼핑, 경력·신입 쇼호스트 공개 모집


홈앤쇼핑은 오는 3월 4일까지 경력·신입 쇼호스트를 공개모집 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개모집은 지원자의 나이, 학력 등을 배제한 무스펙 채용으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경력 부문에서는 TV홈쇼핑 또는 T커머스 쇼호스트로서 1년~3년의 경력을 갖춘 인재를 선발한다. 지원서 접수는 다음달 4일(오전 09시59분 접수 마감)까지 홈앤쇼핑 채용사이트에서 진행된다. 홈앤쇼핑 공식 인스타그램과 주요 취업플랫폼을 통해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온라인 지원서 ▲프로필 사진 ▲3분 이내의 PT영상(경력은 방송 포트폴리오) 등이다. 채용절차는 1차 전형(서류·영상 심사)→2차 전형(카메라·PT 테스트)→채용검진(경력은 심층면접)→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될 방침이다. 신입은 인턴근무 후 평가결과에 따라 정식 쇼호스트로 입사하게 된다.


◆CJ온스타일, 유튜브 채널 '오픈런'서 리조트 이용권 첫 판매


CJ온스타일은 유튜브 쇼핑 채널 '핫딜 셋 넷 오픈런'이 처음으로 무형상품 판매를 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그 시작은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즐길 수 있는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이용권이다. 유튜브 영상 콘텐츠 커머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핫플레이스를 발빠르게 소개해 트렌드에 민감한 3040세대 등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날 오픈런 방송은 인스파이어 리조트의 대규모 시설을 '깔끔왕' 셀럽 브라이언이 샅샅이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깐깐한 브라이언 마음에도 쏙 든 쾌적한 신규호텔과 다양한 시설 내외부를 브라이언이 직접 방문해 찍은 VLOG형 리뷰 콘텐츠 기반으로 설명한다. 방송 중 선착순 스위트룸 무료 업그레이드, 룸 온리 패키지 역대 최저가 등 CJ단독혜택을 선보인다. 나아가 CJ온스타일은 오픈런 일회성 방송에 그치지 않고 자사앱 라이브커머스 채널까지 투트랙으로 운영한다. 여기에 숏핑특가와 앱푸시, 팝업 등으로 앱 사용 고객들 대상으로 집중 홍보한다.


◆아워홈 프리미엄 웨딩홀 '아모리스', 브랜드 리뉴얼 단행


아워홈은 프리미엄 웨딩·컨벤션 브랜드 '아모리스'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론칭 25주년을 맞은 아모리스는 웨딩 및 연회, 기업 행사, 케어터링 등을 아우르는 아워홈의 웨딩·컨벤션 통합 브랜드다. 현재 아모리스 역삼 GS타워점(600석 규모)을 운영 중이다. 아워홈은 국내 프리미엄 웨딩 트렌드와 고객 수요를 고려해 아모리스 웨딩홀 브랜드 이미지와 서비스 채널까지 전면 리뉴얼에 나섰다. 먼저 대대적인 인테리어 변경, 메뉴 확대 개편을 단행했으며, 특히 아모리스를 찾은 고객들에게 강렬한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줄 시그니처 향을 개발했다. 이와 함께 브랜드 리뉴얼에 맞춰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새롭게 단장했다. 아모리스만의 브랜드 정체성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비주얼 콘텐츠를 강화했으며, 브랜드 카테고리를 세분화해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삼양라운드스퀘어, '슈퍼마켓 트레이드쇼 2024'서 '탱글' 일본 론칭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일본 최대 식품·유통 무역전시회인 '제 58회 슈퍼마켓 트레이드쇼 2024(SMTS)'에서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 '탱글'(Tangle)을 공식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4~16일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SMTS'는 일본 전국슈퍼마켓협회가 1967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현지 최대 규모의 식품·유통 업계 전시회다. 올해 전시회에서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일본 법인(삼양재팬)과 함께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 '탱글'을 현지에 공식으로 선보였다. 이를 위해 SMTS 내 부스 디자인 및 구성도 '탱글' 중심으로 꾸렸으며, 방문객 대상으로 '탱글 불고기크림파스타'와 '탱글 김치로제파스타' 2종을 소개했다. 프리미엄 건면 제품인 '탱글'은 생면 같은 식감은 물론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불고기, 김치, 로제 등의 맛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일본 바이어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이온, 세이유, 라이프, 요크베니마루 등 일본 슈퍼마켓 체인으로부터 약 30만개의 선발주를 받았다. 이에 '탱글'은 2월 말부터 일본 전국 500여개 점포에서 본격 판매될 예정이다.


◆오아시스마켓, 포장재 회수 서비스 재시작


오아시스마켓은 '포장재 회수 서비스'를 다시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포장재 회수란, 새벽배송 가능 지역에서 이전에 받았던 포장재를 문 앞에 내놓으면 다음 주문한 상품을 배송받을 때 이전 포장재를 회수하는 서비스다. 이물질과 송장, 테이프를 제거해 집 앞에 두면 오아시스마켓이 회수 후 선별해 포장에 재활용하거나 분리수거한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주문 시 '재활용 포장재 사용'과 '포장재 회수 요청'을 선택하면 된다. 오아시스마켓은 지난 2018년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업계 최초로 포장재 회수 서비스를 전격 도입했으나 코로나19로 서비스를 잠시 중단했다. 오아시스마켓은 포장재 회수 서비스 외에도 모든 상품을 한 박스에 담는 '합 배송 서비스', 에어캡과 각종 비닐 등 포장재를 최소화한 '프리미엄 포장 서비스'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유통 환경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NS홈쇼핑,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 기획전 마련


NS홈쇼핑은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에서 물가관리 품목과 함께 꼬막, 바다장어 등 국산 수산물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기획전에서 '순천만수산 국내산 고등어 20팩', 'IQF 자숙 피꼬막살 100g x 15팩' 등 국산 수산물을 할인가로 만날 수 있다. 기획전 상품구매 시 적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주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오는 25일 1차, 2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총 2차에 걸쳐 진행되며 매주 1회 기획전 페이지의 20% 할인쿠폰(최대 1만원)을 다운로드 받아 결제창에서 적용해 사용할 수 있다.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에서 구매 결제 시 20% 할인 쿠폰' 혜택까지 더하면 소비자는 최대 44% 할인 된 좋은 가격으로 수산 식품을 구입 가능하다.


◆동원디어푸드, 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 2.0 리뉴얼 오픈


동원디어푸드가 가정간편식(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을 2.0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더반찬&은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더반찬& 2.0'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앞세워 고객 중심의 HMR 전문 플랫폼으로 진화해나간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기존의 일원화된 HMR 메뉴 연구소를 3개의 카테고리별(▲더반찬& 시그니처 ▲양식 ▲수산물) 특화 연구소로 다원화해 생산 전문성을 높이고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규 레시피 개발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메뉴 개발에 반영할 예정이다. 더반찬& 제품을 활용한 본인 만의 레시피와 제품 후기를 공유할 수 있는 ▲더반찬& 먹팁 ▲더반찬톡 등 고객 커뮤니티도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유니클로, 'Uniqlo U 2024 SS' 컬렉션 3월 8일 출시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3월 8일, 'Uniqlo U 2024 SS'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유니클로 아티스틱 디렉터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와 그의 유니클로 파리 R&D 팀이 디자인한 이번 컬렉션은 섬세하면서도 차분한 컬러 팔레트와 함께 Uniqlo U 특유의 복합적인 컬러 배합을 기본으로 한다. 이와 함께, 세련된 기교와 일상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미래 지향적인 클래식 스타일 등의 요소들이 유연하게 반영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특히,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보다 정교해진 베이직 아이템들이 ▲세이지 ▲셀라돈 틴트 ▲멜로우 퍼플 ▲브라이트 카키 등의 미래 지향적인 컬러와의 조우를 통해 다양한 톤의 룩과 어떠한 레이어링으로도 편안함이 느껴지는 매력적인 조합을 만들어낸다. 이와 더불어,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은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로부터 차분한 휴식을 선사한다. 또한, 티셔츠 라인업의 확장도 눈길을 끈다. 여성용 수피마(SUPIMA) 코튼 크루넥 티셔츠가 새롭게 출시됐으며, 남성용 에어리즘(AIRism) 코튼 크루넥 티셔츠는 새로운 컬러와 핏이 본 컬렉션에 추가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