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훈 NH헤지운용 대표, 세 번째 연임 성공
NH헤지자산운용 분사 때부터 대표 역임…해외 자금 펀딩에 총력
이동훈 NH헤지자산운용 대표이사. (제공=NH헤지자산운용)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이동훈 NH헤지자산운용 대표가 연임하면서 향후 2년 동안 회사를 더 이끌게 됐다. 


NH헤지자산운용은 20일 주주총회에서 이 대표의 재선임 안건을 의결했다. 이 대표는 2019년 NH헤지자산운용 대표로 취임한 이후 세 번째 연임에 성공했다. 


이 대표는 2010년부터 NH투자증권(옛 우리투자증권) 프랍트레이딩 조직을 진두지휘해왔다. 2016년 NH투자증권에서 국내 증권업계 최초로 인하우스 헤지펀드가 출범하는 데도 한몫을 했다. 그 뒤 NH헤지자산운용이 2019년 분사했을 때부터 대표를 역임해왔다. 


NH헤지자산운용은 단일 펀드 기준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멀티전략 헤지펀드인 'NH앱솔루트 리턴 일반사모투자신탁 제1호' 를 운용하고 있다. 그밖에도 메자닌, Pre-IPO, 코스닥벤처, 프로젝트 펀드 등으로 상품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있다. 3월 기준으로 전체 운용자산(AUM)은 1조2000억원에 이른다. 


현재는 해외 자금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2023년 말 싱가포르에 VCC(가변자본기업)를 세우고 현지 인력 채용을 마쳤다. 현재는 NH투자증권 현지 법인과 공조해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NH헤지자산운용 관계자는 "이 대표는 해외 자금 펀딩으로 회사가 한 단계 도약한다면 장기적으로 국내 연기금이 투자 중인 해외 헤지펀드를 대체하는 한국 글로벌 헤지펀드가 되는 것을 회사의 비전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