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스마일페이 도입해 결제 편의성 강화
스마일캐시 자동적립 효과 등으로 쇼핑몰 매출 견인 기대


[권일운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간편결제 서비스 라인업을 확대한다.


카페24는 G마켓, 옥션 등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SmilePay)’를 적용해 업계 최다인 6개 간편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카페24 플랫폼이 지원하는 간편결제 솔루션은 스마일페이와 카카오페이, 케이페이, 페이나우, 페이코, 네이버페이 등이다.


스마일페이는 웹과 모바일 환경에서 별도의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별도 인증서 설치 없이 6자리의 비밀번호만으로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카페24는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접목시킨 온라인 쇼핑몰들이 손쉽게 고객 재방문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적용되는 스마일페이는 현금처럼 적립?사용할 수 있는 선불 결제 수단인 ‘스마일캐시’ 서비스도 제공한다. 스마일페이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0.5%(최대 5000원)을 스마일캐시로 자동 적립할 수도 있다.


이로써 카페24는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 결제, 간편결제 등 다양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게 됐다. 간편결제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2개 이상을 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해외로 진출하는 해외직접판매(역직구) 전문몰들에게 페이팔과 알리페이, 엑심베이, 엑시즈 등 글로벌 결제시스템도 업계 최다로 지원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다양한 결제 환경을 제공해 결제 편의성을 높여야 온라인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결제 시스템을 제공해 온라인 쇼핑몰의 성공을 지원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