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바이오파마, HL036 2상 성공적…기술수출 기대감↑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한올바이오파마가 안구건조증치료제 HL036의 미국 임상 2상 탑라인 데이터가 긍정적으로 발표된 가운데 기술수출과 임상 3상 진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회사 측은 전일 미국 임상 2상 탑라인 데이터(Topline Data)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객관적 평가변수인 징후와 주관적 평가변수인 증상 모두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확인했다.


이혜린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30일 “주요 평가지표는 환자 각막손상 정도를 염색해 관찰하는 ICSS와 눈의 가려움증이나 작열감 등 환자가 주관적으로 느끼는 눈의 불편감을 조사하는 ODS”라며 “ICSS는 투약 4주 후부터, ODS는 투약 1주 후부터 위약군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성 있는 개선효과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긍정적인 임상 2상 탑라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술수출이 진행될 계획이며, 추가분석을 통한 최종 2상 데이터 결과는 CRO인 Ora사를 통해 10월25일 시카고에서 열리는 OIS 학회에서 공개될 예정”이라며 “예정된 시기에 HL036 임상 2상 탑라인 데이터가 긍정적으로 발표돼 기술수출 기대가 유효하며, 여기에 스핀오프 계열사 이뮤노멧의 R&D 파이프라인 부각을 통한 기업가치 상승요인도 존재한다”고 분석했다.



<ⓒ계좌를 깨우는 뉴스, 팍스넷데일리 무단전재 배포금지>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