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원생명과학, 메르스 DNA 백신 1/2a상 임상연구 첫 접종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진원생명과학은 메르스 예방 DNA 백신(GLS-5300)의 1/2a상 임상연구에서 첫 번째 임상시험대상자의 접종이 이뤄졌다고 5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본 임상연구는 지난 6월 메르스 백신 국제심포지엄에서 발표한 임상시험대상자의 95%에서 항체가 생성돼 혈청전환과 접종 후 60주가 경과 시까지 혈청전환이 유지되고 강력하고 광범위한 T세포 면역반응도 유도된 GLS-5300의 우수한 미국 1상 임상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메르스 예방 면역반응 효과를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진원생명과학의 GLS-5300 백신은 한국 식약처로부터 1/2a상 임상연구의 승인을 받은 후 서울대학교 병원과 분당서울대학교 병원에서 임상연구를 준비했다. 이번 첫 임상시험대상자의 접종을 시작으로, 임상시험대상자를 파트 A와 B로 나눠 백신 용량에 대한 안전성 및 내약성을 평가하고, 면역원성을 효과적으로 유도하는 최적의 접종 횟수를 평가할 계획이다.


박영근 진원생명과학 대표이사는 “미국 월터리드 육군연구소 임상센터에서 진행한 1상 임상 연구결과가 우수한 만큼 국내 1/2a상 임상 연구에서도 우수한 결과가 기대된다”며 “본 임상연구를 차질 없이 최대한 신속하게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계좌를 깨우는 뉴스, 팍스넷데일리 무단전재 배포금지>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