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시큐어, ‘쿨월렛S’ 롯데하이마트 쇼핑몰 입점
블록체인 보안 관련 사업 속도


[팍스넷뉴스 권준상 기자] 디지털 보안솔루션 전문기업 한솔시큐어는 암호화폐 전자지갑 ‘쿨월렛 S(CoolWallet S)’가 롯데하이마트 쇼핑몰에 입점하며 블록체인 보안 관련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2일 밝혔다.


쿨월렛S는 대만의 핀테크 및 블록체인 보안 전문기업 ‘쿨비트엑스(CoolBitX)’에서 출시한 신용카드 크기의 휴대용 무선 하드웨어 전자지갑이다. 한솔시큐어는 지난 6월 암호화폐 관련 결제 시스템 및 보안 사업 확대를 위해 이 사업을 시작했다.


‘쿨월렛S’는 암호화폐 보관 및 거래 시 보안성을 크게 강화한 하드웨어 기반의 콜드월렛으로, 현재 미국, 일본, 러시아, 유럽, 대만, 동남아 등지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iOS,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 라이트코인, EOS 등 다양한 암호화폐를 한꺼번에 보관할 수 있다. 향후 출시되는 코인, 토큰, 암호화폐공개(ICO) 지원을 위한 업데이트도 진행하고 있다.


암호화폐 전자지갑은 온라인 연결 유무에 따라 핫월렛, 콜드월렛으로 나뉜다. 핫월렛은 온라인 상태에서 실시간 거래를 주고받을 수 있어 편리하지만 보안 문제에 취약하다. 반면, 콜드월렛은 별도의 저장장치에 암호화폐를 보관하므로 보안 측면에서 훨씬 안전해 업계에서는 콜드월렛이 암호화폐 해킹 및 도난의 보안 대책이 될 것으로 주목하고 있다.


기존의 USB형 콜드월렛은 PC에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쿨월렛S’는 휴대기기를 통해 편리하게 암호화폐를 저장 및 연동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제품과 달리 코인 변경 시 거래소 접속 없이도 ‘쿨월렛S’ 내에서 코인 및 토큰을 변환할 수 있으며 해킹, 사기성 계좌 및 전화번호를 걸러내는 거래계좌 자체 검증 기능인 메타서트(MetaCert) 보안도 제공한다.


한솔시큐어 관계자는 “최근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해킹 사례가 잇따라 발생하며 암호화폐 보안에 대한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큰 가운데 ‘쿨월렛S’는 높은 보안성과 편리성을 구현해 시장 관심이 높다”며 “이번 롯데하이마트 쇼핑몰 입점을 통해 ‘쿨월렛S’ 제품의 시장성을 검증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