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워런 버핏은 이번에 뭘 샀을까?
캐피털 원 파이낸셜 신규 매수
이 기사는 2023년 05월 16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flickr


[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무슨 일이지?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거래 내역은 세계의 모든 투자자들이 언제나 큰 관심을 갖고 살펴보는 내용인데요. 15일(현지시간) 버핏이 이끄는 버크셔 해서웨이의 13F 공시가 나왔습니다. 13F 공시란 분기별로 투자자가 소유한 지분을 공개하는 보고서입니다. 올해 1분기 버핏의 픽은 캐피털 원 파이낸셜이었습니다. 9억 5000만 달러어치의 주식을 신규 매수했어요.


버핏의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애플은 어땠을까요? 지난해 4분기에 애플의 주식을 무려 2080만 주 매수했던 버핏이었는데요. 최근 실적 발표에서도 "애플은 우리가 소유한 그 어떤 기업보다 뛰어나다"고 말하며 극찬했었죠. 이번 분기 버크셔 해서웨이의 공시에 나타난 애플 주식 보유량은 소폭 늘었습니다. 다만 추가 매수에 나선 것은 아니고요. 버크셔 해서웨이의 자회사인 젠 리가 보유한 지분을 버크셔 해서웨이 공시에 포함시켰기 때문에 발생한 현상입니다.


그래서?


캐피털 원 파이낸셜은 금융 서비스 지주 회사입니다. 신용 카드, 소비자 은행, 상업 은행 부문에서 사업을 영위하며 기술 분야 기업들을 주된 고객으로 삼고 있어요. 15일(현지시간) 기준 시가총액은 약 340억 달러 수준입니다. 지난 1일(현지시간) 뱅크레이트의 자료에 따르면, 캐피털 원 파이낸셜은 2022년 말일 기준 미국 전체 은행 중 9위에 해당합니다. 최근 지역 은행발 금융 위기에도 상대적으로 잘 버티는 모습을 보였던 기업이기도 해요.


주가는 어때?


15일(현지시간) 버크셔 해서웨이(Class B)의 주가는 0.32% 상승한 323.53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같은 날 캐피털 원 파이낸셜의 주가는 3.22% 오른 89.12달러를 나타냈어요. 버핏의 투자 내역이 공개되자 이 기업의 주가는 애프터마켓에서 급등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2,01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