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투자자가 관심 가져야 할 펀드
⑥'테마형 ETF·연금·글로벌 자산배분' 주목
이 기사는 2021년 03월 04일 09시 4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김승현 기자] 동학개미발 주가상승이 이어지고 있다. 거품을 우려하는 목소리와 코로나19 이후 레벨업된 기업의 밸류에이션을 고려하면 장기 상승 추세에 올라서야 한다는 의견이 분분하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올해 '연금, 테마형 ETF, 글로벌 자산배분'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클 것으로 내다봤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저금리·저성장이 지속하는 가운데 디지털화와 비즈니스 혁신 가속화가 나타나면서 해당 상품들의 성장성이 두드러질 것이라는 진단이다. 


마땅한 투자처를 찾아 고민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주력 펀드 3가지를 제안했다.


주목할 상품으로 먼저 'TIGER KRX BBIG K-뉴딜 ETF'가 있다. 이 펀드는 BBIG(배터리·바이오·인터넷·게임)에 집중한 종목을 모아 투자하는 테마형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이다. 한국거래소 'KRX BBIG K-뉴딜 지수'를 기초지수로 하는 이 상품은 카카오(8.74%), 더존비즈온(8.61%), LG화학(8.56%), NAVER(8.46%)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10월 상장한 이 펀드는 2일 종가기준 설정 이후 20.60%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기초지수보다 0.41% 웃돌고 있다. AUM(총 운용자산)은 4545억8376만원이다. 총보수는 연 0.4% 수준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KRX BBIG K-뉴딜 ETF' 2일 종가기준 3개 월 수익률. 출처=미래에셋자산운용 홈페이지


다음은 향후 글로벌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되는 글로벌 기업에 60% 이상 투자를 목표로 하는 '미래에셋글로벌그로스증권자투자신탁1호'다. 이 펀드(클래스A)는 NIKE(4.79%), 귀주모태주(Kweichow Moutai, 4.38%), HDFC은행(4.17%) 등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2일 종가기준 1년 수익률 54.38%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기초지수인 MSCI AC World Index(Local) 대비 23.88%p 웃도는 수준이다.


2014년 9월 설정된 이후 120.34%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5년 넘게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다. 순자산 259억4400만원, 총보수는 연 1.58%다.


마지막으로, '미래에셋전략배분TDF2045'다. TDF(Target Date Fund)는 투자자의 은퇴시점을 목표 시점으로 설정하고, 생애주기에 따라 알아서 자금을 굴려주는 자산배분 연금펀드다. 미래에셋은 자사 전략배분 TDF는 미래에셋 대표상품에 투자해 이중보수가 없는 저비용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TDF는 개별 주식 종목이나 채권이 아닌 주식형펀드, 채권형펀드 등에 투자해 비중을 조절하는 재간접형(Fund of Fund) 펀드 상품으로, 이 펀드도 미래에셋의 독자적인 자산배분곡선에 따라 국내외 ETF에 투자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자체 전략배분곡선 예시. 출처=미래에셋자산운용 홈페이지


이 펀드(클래스C-P)의 지난 2일 종가 기준 모펀드 자산비중은 미래에셋인사이트증권모투자신탁(주식혼합) 27.21%, 미래에셋글로벌솔루션증권모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 19.83%, 미래에셋MSCIACWORLD인덱스증권모투자신탁(주식) 15.44% 등 주식과 채권이 혼합 구성돼 있다. 수익률은 2017년 3월 설정 이후 54.26%를 기록하고 있으며, 순자산은 3761억1700만원이다. 총 보수는 연 1.13%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2003년부터 해외에 진출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자산배분 역량과 노하우를 쌓아왔다"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우량 상품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최근 증시 변동성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분산투자를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변동성이 클 때는 분산투자로 리스크를 분산할 필요가 있다"면서 "장기적 관점에서 성장할 수 있는 2차전지, 헬스케어 등 성장성 있는 트렌드에 자산을 배분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미래에셋전략배분TDF, 차별화된 전략으로 ‘수익률 1위’

자체 운용모델로 전략배분 시도…생애주기 감안 연금솔루션 제공

퇴직연금 업무보고서에 저축銀 예적금·TDF 신설

금감원 퇴직연금감독규정시행세칙 개정예고, 수수료율 비교공시도 제도화

미래에셋운용 "새로운 먹거리, OCIO"

외부기관 위탁시장 폭발적 성장 예상...'ESG 역량 강화'로 주도권 확보 예고

한화운용, ESG 투자 확대…탄소효율 ETF 출시

KRX·S&P 탄소효율그린뉴딜지수 벤치마크

쏟아지는 탄소효율 ETF, 차별화는 '아직'

종목 구성 동일, 수수료·운용규모로 차별화 '미래에셋자산 유리한 고지 선점'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 상장 ETF 순자산 2조 돌파

홍콩법인, 6개월 사이 2배넘게 급성장…中 신성장 테마 성장 견인

"코스피 3000, 버블 아닌 투자 패러다임 전환"

거래소 좌담회, 4차 산업구조로 체질 개선…"낮은 배당률 등 디스카운트 해소 필요"

유행과 기본

너도나도 테마ETF만 추천…"투자성향에 맞는 투자원칙 지켜야"

고릴라PE, 美 헬스케어 '힘스'로 첫 엑시트 기대

1월 스펙 합병으로 뉴욕 증시 입성…IRR 100% 이상 전망

"생활 속에서 종목을 찾아라"

황보원경 메리츠증권 영업이사 "자전거와 같은 '리오프닝' 업종 주시"

"여유를 가지고 투자해라"

최철식 미래에셋증권 PB 이사 "10년 이상 메가 트렌드 형성 가능 섹터 주목 "

미래에셋자산운용 6건의 기사 전체보기